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프듀 조작 피해자' 금동현·한초원, 신인 그룹으로 첫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동현, C9 보이그룹 '이펙스' 포함…한초원은 큐브 걸그룹 '라잇썸' 데뷔

연합뉴스

보이그룹 이펙스(EPEX)로 데뷔하는 금동현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엠넷 아이돌 오디션 '프로듀스 101' 시리즈에서 최종 데뷔권에 들었지만 투표 조작으로 탈락했던 연습생들이 올해 신인 그룹으로 잇따라 새로운 출발에 나선다.

C9엔터테인먼트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새 보이그룹 이펙스(EPEX)의 첫 EP(미니앨범) '불안의 서'를 예고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펙스에는 2019년 '프로듀스 X 101'에서 실제 최종순위 8위를 차지했던 금동현이 포함됐다. 금동현은 투표 조작으로 인해 데뷔권에서 밀려나 '프로듀스 X 101' 데뷔조인 보이그룹 엑스원으로 활동하지 못했다.

연합뉴스

보이그룹 이펙스 데뷔 포스터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여덟 명의 소년들이 모여 여덟 개의 정점을 이룬다'는 뜻의 팀명인 이펙스에는 금동현, 위시,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 등 8명의 멤버가 소속됐다.

이들은 가수 윤하와 이석훈 등이 소속된 C9엔터테인먼트가 CIX(씨아이엑스)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보이그룹이다.

연합뉴스

걸그룹 '라잇썸'으로 데뷔하는 한초원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2018년 '프로듀스48'에서 최종 6위를 기록했지만 투표 조작으로 걸그룹 아이즈원에 포함되지 않았던 한초원(초원)은 큐브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라잇썸'(LIGHTSUM)으로 데뷔한다.

초원, 상아, 나영, 히나, 주현, 유정, 휘연, 지안 8인으로 구성된 라잇썸은 (여자)아이들 이후 약 3년 만에 큐브가 새롭게 선보이는 걸그룹이다.

큐브 측은 지난달 라잇썸 데뷔 소식을 알린 뒤 멤버들의 프로필 사진과 데뷔 트레일러 등을 잇달아 공개하고 있다.

앞서 '프로듀스' 시리즈를 연출했던 안준영 PD의 2심 재판부는 지난해 11월 선고에서 투표 조작으로 탈락한 4개 시즌 12명 연습생 실명을 공개했다.

특히 최종 투표에서 데뷔권에 들었지만, 조작으로 탈락한 연습생들은 목전에서 데뷔 기회를 부당하게 놓친 것이어서 안타까워하는 반응이 많았다.

연합뉴스

'라잇썸' 데뷔 트레일러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