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딸 같은 마음에” 가족여행 온 지인 딸 강제추행 50대 ‘징역 2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지인의 어린 딸을 강제추행한 50대 남성이 징역 2년을 선고 받았다.

제주지법 형사2부(부장판사 장찬수)는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강제추행) 및 절도 등의 혐의로 기소된 A(50)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7일 밝혔다.

또 법원은 A씨에게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5년간 취업제한도 함께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어느날 평소 알고 지내던 C씨와 그의 10대 딸인 B양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게 됐다.

늦은 시각 B양의 아버지가 자리를 비우자 A씨의 범행은 시작됐다. 그는 B양에게 "따라오지 않으면 죽여버리겠다"고 말한 뒤 강제로 껴안았다.

B양을 주점으로 데려간 A씨는 계속해서 "흥분된다"라고 말하며 10대인 피해자의 신체 여러 부위를 만진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C씨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추행행위를 계속하고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자 주점 장식장을 부순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재판 과정에서 검찰 측 공소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딸 같은 마음에 과도하게 행동하게 됐던 것 같다"는 취지의 진술을 남겼다.

A씨는 같은 달 자정 제주 시내 한 편의점에서 물건을 계산하기 위해 카운터 앞에 서있던 여성의 뒤로가 자신의 중요부위를 엉덩이에 밀착시킨 혐의(강제추행)도 받았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지 의문이다"라며 "다만 피고인이 모든 범죄 사실을 인정하고 동종 혐의로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밝혔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