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관종언니' 이지혜, 포르쉐 안 사고 5천만 원 기부 "행복해서 눈물나" [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지혜 1분기 유튜브 수익금 약 1800만원
"포르쉐 안 사고 어린이들 위해 기부"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텐아시아

/사진 = 이지혜 유튜브 '관종언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이지혜가 어린이들을 위해 5천만 원 기부했다.

이지혜는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를 통해 '2021년 1분기 유튜브 수익 공개! 이 돈을 어디에 쓸거냐면요'이란 영상에서 유튜브를 통한 수익 공개와 5천만 원 기부를 발표했다.

이날 남편 문재완 씨와 함께 등장한 이지혜는 과거 2500만원 기부했던 내역을 공개하면서 2021년 1/4분기 유튜브 수익금과 조회수를 공개했다. 이지혜가 공개한 수익에 따르면 1월 3900불, 2월 4287불, 3월 8003불로 총 16100불이라고. 한화로는 약 1790만 원에 이른다.

이지혜는 이 돈의 사용을 두고 고민했다고. 이지혜는 "사실은 포르쉐를 살려고 모아둔 돈이 있다. 사실은 이번에 세금 내고 뭐하느라 돈이 많이 빠져나갔다. 정말 고민됐다. 딱 1790만 원만 할까. 근데 그건 아닌 것 같다. 제가 잘 되고 돈을 벌고 하는 건 제가 잘나서가 아니라 저를 사랑해주고 많이 응원해준 관심이 여러분 덕분이기 때문에 제가 다 가질 순 없다"며 "오늘 말을 뱉지 않으면, 오늘 기부하지 않으면 마음이 변할 것 같아서 오늘 5천만 원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기부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으로 정했다. 이지혜는 "지난번에는 힘든 아이들을 위해서 보육센터 같은 곳에 기부를 했는데 이번에는 학대받은 어린이들 이슈가 있어서 그런쪽에 관심을 가졌다"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알아봤는데 거기서 금액이 가장 필요한 부분이 위탁가정의 초기지원금, 그리고 학대받은 아이들이 상담받는 데에 필요한 부분이 가장 급하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 삶에 제 시간도 없고 오롯이 뭘 즐기고, 명품 사고 이런 걸 즐기는 편도 아니고 그래서 유일하게 차를 한 대 사려고 했는데 차가 늦게 나오고, 또 언제 나올지 되게 확실한 일정도 안 나오고 이런 게 오히려 다행인 것 같다"며 "이렇게 기부하면서 좋은 곳에 쓰이고 뜻깊은 일을 하는 것 같아서 제가 할 수 있다는 게 감사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남편 문재완은 "너무 뜻깊다. 아이들 그런 이야기만 들으면 눈물이 난다"며 5천만 원을 기부를 인증했다. 이지혜는 "눈물 날 거 같다"며 "행복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이지혜는 "요즘 사실 조금 체력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많이 힘들었다. 일이 많다 보니 감사하면서도 체력적으로 힘든 것들이 가장 저를 힘들 게 한 것 같다. 열심히 벌어서 저만 행복하고, 우리 가족만 행복한 게 아니라 이 세상을 짊어져갈 다음 세대들에게 뜻깊은 일을 했다고 생각하면 감사하고 기쁘다"는 소감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