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그럴 의도 없었는데"...아자르, 패배에도 '시시덕' 논란 결국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에당 아자르(30, 레알 마드리드)가 첼시와의 경기가 끝난 뒤 보여줬던 자신의 행동에 대해 결국 사과했다.

레알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에서 첼시에 0-2로 패했다. 이로써 합산 스코어 1-3이 되며 레알은 결승행이 좌절됐다.

이날 레알은 첼시 출신인 아자르를 선발로 내세웠다. 아자르, 벤제마, 비니시우스가 최전방에 포진했고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가 중원을 구축했다. 4백은 멘디, 라모스, 나초, 밀리탕이 짝을 이뤘고 쿠르투아가 골문을 지켰다.

승리를 노렸던 레알은 전반 28분 먼저 실점을 내줬다. 하베르츠의 슈팅이 골대를 맞았고 이를 베르너가 머리로 밀어 넣었다. 최소 두 골이 필요했던 레알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으나 오히려 후반 막판 마운트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면서 결국 무릎을 꿇었다.

아자르의 선발 출전은 결과적으로 악수가 됐다. 후반 44분 마리아노와 교체되기 전까지 꽤 오랜 기간 경기에 뛰었지만 단 한 차례의 슈팅만 시도하는 등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영국 '90min'은 아자르에게 평점 3점을 매기며 "첼시 유니폼을 입고 있어도 몰랐을 것"이라며 조롱 섞인 비판을 보냈다.

문제는 경기 후 아자르의 태도였다. 팀이 패했음에도 '친정팀' 첼시의 동료들과 폭소를 터뜨렸다. 영국 'BBC'는 "아자르가 경기 종료 후 커트 주마, 멘디와 환하게 웃고 있었다. UCL 준결승이다. 친구라지만 레알이 패배한 상황에서 웃음을 짓고 있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며 일침을 날렸다.

결국 아자르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 아자르는 자신의 SNS를 통해 "미안하다. 레알 팬들을 기분 상하게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다. 나는 언제나 레알에서 뛰는 것을 꿈꿔왔고 승리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아직 시즌은 끝나지 않았고, 이제 라리가 우승을 위해 싸울 것이다"고 전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