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결승타’ 송우현 “9회에 무조건 친다는 생각 뿐”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고척) 안준철 기자

“수비에서 미안함 때문에 무조건 친다는 생각 뿐이었다.”

키움 히어로즈 송우현(25)이 또 다시 히어로가 됐다.

송우현은 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kt위즈와의 경기에 6번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타점을 1득점을 기록했다. 이날 기록한 안타와 타점이 바로 결승타와 결승 타점이었다. 키움의 6-4 승리였다.

매일경제

키움 송우현이 6일 kt전 결승타를 때린 뒤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서울 고척)=안준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4로 맞선 8회말 빛난 송우현이었다. 앞서 무안타를 기록 중이었던 송우현은 1사 후 김웅빈이 볼넷으로 출루한 뒤 만들어진 1사 1루에서 타석에 들어섰다. 송우현은 kt 투수 주권에게 좌중간을 2루타를 때렸고, 김웅빈 대신 대주자로 1루에 들어간 박정음이 홈을 밟았다. 이어 송우현은 1사 만루에서 이지영의 희생플라이때 홈을 밟아 득점까지 기록했다.

앞서 8회초 4-4가 될 때 아쉬운 수비를 선보였던 송우현이었다. 4-3으로 앞선 상황에서 선두타자 배정대의 파울성 타구에 다소 스타트를 늦게 끊었는데, 타구가 페어가 되면서 2루타가 됐고, 결국 배정대가 홈을 밟아 4-4가 됐다.

경기 후 송우현은 “사실 타구를 (멀어서) 못 잡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점수로 연결돼서, 미안함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9회에는 무조건 친다는 생각 뿐이었다”고 말했다.

유독 찬스에 강한 장면이 많은 송우현이다. 그는 “찬스에 강한 것인지는 모르겠고, 주자가 있을 때 안타가 잘 나오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매일경제

6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벌어진 2021 KBO리그 kt 위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에서 키움이 kt를 꺾고 2연승을 기록했다. 키움은 4-4 동점이던 8회 말에서 송우현의 1타점 2루타와 이지영의 희생플라이로 2득점을 해 6-4로 승리했다. 키움 송우현이 승리 후 기뻐하고 있다. 사진(서울 고척)=김재현 기자


송진우 스코어본 하이에나들 감독의 차남으로 야구인 2세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송우현이지만, 올 시즌이 풀타임 첫 1군이다. 개막 시리즈에서는 날카로운 스윙을 선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2군을 다녀왔다. 송우현은 “2군에 내려가기 전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다녀와서 하던대로 운동하면서 마음을 다잡았다. 2군에 다녀 온 뒤로는 마음먹은대로 (플레이를) 하려고 하고 있다”면서 “타석에서도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하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올 시즌 목표는 앞서 밝힌대로 1군 붙박이다. 송우현은 “오늘 경기는 9회 안타친 것 말고는 잘한 게 없다”며 스스로를 채찍질했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