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한강 대학생 사망 사건

'한강 사망 대학생' 발견된 또다른 휴대전화…“친구 것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일 한 부부가 한강서 휴대전화 발견

父, 6일 서초경찰서 방문 제출

일련번호 확인결과 친구 A씨 것 아냐

[이데일리 이용성 김민표 기자]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고(故) 손정민(22)씨가 실종됐다가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장소 인근 물 속에서 한 민간수색팀이 건진 또 다른 휴대전화가 정민씨 친구 A씨의 소유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이데일리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 장례식장에서 손정민(22)씨의 유족이 운구차량에 실린 관에 손을 댄 채 서있다. (사진=공지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민씨의 부친인 손현(50)씨는 6일 관련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서초경찰서를 찾아 전날 민간수색팀이 입수한 휴대전화를 경찰에 넘겼다. 손씨에 따르면 휴대전화 고유번호를 확인 한 결과 해당 휴대전화는 정민씨 친구 A씨의 것이 아닌 것으로 나왔다.

손씨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경찰을 신뢰하고 있고, 오늘 얘기 나눈 결과 수사가 상당히 많이 진행된 것으로 안다”며 “나와서 도와주시는 자원봉사자 분들 모두 고맙게 생각한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손씨는 “어젯밤 악몽을 꿨다. 왜 정민이가 그렇게 됐는지 알기 전까지는 트라우마가 해결될 수 없다”며 정민씨의 사망 경위를 계속 추적할 의지를 내비쳤다.

이어 그는 A씨가 최면조사 당시 변호사를 대동한 것을 두고 “A씨의 부모가 우리를 만났을 때 이미 정민이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전략을 짰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가족을 완전히 농락한 것”이라고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아울러 “A씨를 고소할지는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라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기 어렵다”며 “유명한 변호사가 연락이 와 도움을 받기로 했다”고 전했다.

5일 민간수색팀 ‘아톰’은 오후 5시30분쯤 한강을 산책 중이던 부부가 발견한 휴대전화 한 대를 입수한 바 있다.

지난 4일 사고 현장 인근에서 민간구조사 차종욱씨가 발견한 빨간 색상의 아이폰도 A씨의 소유가 아닌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경찰은 A씨가 잃어버렸다는 휴대전화가 정민씨의 사망 경위를 밝힐 결정적인 ‘스모킹 건’이 될 것으로 보고 A씨의 휴대전화를 계속 수색할 방침이다.

정민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쯤부터 25일 오전 2시쯤까지 반포한강공원에서 A씨와 술을 마시고 잠든 뒤 실종됐다. A씨는 오전 4시 30분쯤 잠에서 깨 혼자 귀가했다. 정민씨는 닷새 뒤인 30일 오후 3시 50분쯤 실종 장소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후 발견된 정민씨의 시신 왼쪽 귀 뒷부분에는 손가락 2마디 크기의 자상이 2개 있었으나 부검 결과 이 상처는 직접 사인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고 이 결과는 약 2주 뒤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와 별개로 정민씨의 마지막 행적이 파악되고 있지 않은 가운데 유족들은 고 손씨의 사망에 미심쩍은 부분이 많아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해달라며 지난 4일 서울중앙지검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