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집청소 서비스부터 통신 상품까지…이색 어버이날 선물 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금 정보 토대로 안정적인 노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도 인기

파이낸셜뉴스

SK브로드밴드 모델들이 'B tv 패밀리' 상품 소개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해마다 어버이날 선물 준비는 어려운 숙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부모자식 간 얼굴 보기도 쉽지 않은 상황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서 이색 선물 상품들을 내놔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일 ICT 업계에 따르면 자칫 성의 없어보일 수 있는 기존 선물들보다 의미 있는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SK브로드밴드의 B tv 패밀리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3040세대 자녀가 부모님 대신 미디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고 요금을 납부하는 가족 연결 상품을 출시했다. 돈이 아깝다고 인터넷 설치를 안하는 부모님들에게 꼭 필요한 선물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만남이 어려운 상황에서 TV를 통해 가족 간 행복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다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다. B tv 패밀리는 시니어 맞춤 상품 '해피시니어' 월정액(월 5500원), VOD 선물하기, 가족사진 공유, AI 부모님 케어(월 2200원), TV 노래방, 초고속인터넷 및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모두 제공하면서 월정액 요금은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하루종일 집에 계시는 부모님께서 인터넷과 IPTV를 적극 이용하며 예전보다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인공지능(AI) 부모님 케어 서비스로 약 먹는 시간, 외출 시간 등을 깜빡하는 일이 줄어들어 자녀로서 걱정을 덜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재테크 팁을 선물하는 똑똑한 자녀들도 있다. 특히 연금 정보를 토대로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 인기다. '뱅크샐러드'는 5060 세대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연금 진단 서비스'를 들 수 있다. 매달 납부한 연금 내역을 바탕으로 개시일부터 받을 수 있는 예상 금액을 한눈에 보여주고, 개인별 연금 상태에 따른 노후 대비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자동 가계부, 보험 추천, 주거 자산 관리 서비스 등 5060세대의 체계적인 노후 설계에 필요한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절이 노후화 되면서 집청소가 부담이 된 부모님께 청소서비스를 선물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도 있다.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는 집청소 서비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청소연구소' 앱에서 포인트 교환권 금액과 수량을 선택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 후 감사 카드 작성과 함께 선물이 가능하다. 청소연구소는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에게 1회 한정으로 1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