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방미길 오르는 황교안…"껍데기만 남은 한미동맹, 방치할 수 없다"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美 국제전략문제연구소 방문해 한미 관계 등 논의 예정

아시아경제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 초청에 미국 향하는 황교안 전 대표 (인천=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 초청으로 방미길에 오른 황교안 미래통합당(국민의힘의 전신) 전 대표가 5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오른쪽은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 2021.5.5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CSIS) 초청으로 방미길에 오르는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껍데기만 남은 한미동맹, 더 방치할 수 없다"며 문재인 정부를 대신해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을 회복하겠다고 나섰다.


황 전 대표는 5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인천공항입니다. 미국으로 갑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정원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과 지성호 국민의힘 의원과 함께 7박8일 간 워싱턴DC를 방문할 예정이다.


앞서 황 전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에서 많은 분들을 만나고 한미 관계와 동북아 관계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토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한미동맹은 세계에 전례 없는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이라며 "문재인 정권에 기대 거는 일에는 지쳤다. 국민도 그렇고 저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 회복, 제가 직접 나서겠습니다"며 "미국의 문재인 정권에 대한 불신이 대한민국에 대한 불신이 되지 않도록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