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갤럭시Z폴드3·Z플립2’ 추정 사진 유출...전작과 달라진 점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샘모바일서 갤Z폴드3 공개..카메라 숨기는 UDC 기술 첫 적용

갤Z플립2, 전면 디스플레이 커지고 색상 조합 가능해져

인더뉴스

갤럭시Z폴드3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ㅣ미니기기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오는 8월 출시가 유력한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플래그십 모델의 추정 사진이 유출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폴더블폰 대세화에 적극 나선 가운데, ‘갤럭시Z폴드3’와 ‘Z플립2’의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4일 샘모바일 등 IT매체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홍보 영상 캡쳐본으로 추정되는 이미지와 세부사항이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차기 ‘갤럭시Z폴드3’의 가장 달라진 것은 S펜 탑재와 내부 카메라를 화면 밑으로 숨기는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 기술을 적용한 점입니다.

전작인 갤럭시Z폴드와 갤럭시Z폴드는 우측 상단에 카메라 부분이 파인 노치 형태나 작은 구멍을 뚫은 펀치홀 형태였는데요. 이번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는 디스플레이 밑에 카메라를 배치해 외부에서는 카메라가 보이지 않도록 새로운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UDC 기능을 탑재한 것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인더뉴스

갤럭시Z폴드3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ㅣ렛츠고디지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이번 갤럭시Z폴드3는 갤럭시 노트의 상징이었던 S펜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S펜의 경우 기기 자체에 보관하는 방식 대신 별도 구매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게도 가벼워질 전망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 시리즈 무게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힌지(화면을 접고 펴는 경첩) 부품을 경량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럭시Z폴드3은 전작보다 더 개선된 초박형유리(UTG, Ultra Thin Glass)를 적용합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Z폴드3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S펜을 받게될 것”이라며 “화상통화와 동시에 메모를 쉽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갤럭시Z플립3은 전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고, 다양한 색상 조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존의 한 가지 색상에서 화이트, 퍼플, 그린, 그레이를 조합한 색으로 구성되는데 MZ세대를 겨냥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콘셉트 전략인 생활가전 ‘비스포크’와 닮았다는 평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폴더블폰 대중화를 선언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는 갤럭시Z 폴드·Z 플립 등 폴더블폰 대중화, 대세화 적극 추진한다”며 “차기 폴더블폰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전작 대비 기능과 폼팩터를 개선하고, 글로벌 파트너와 협업해 폴더블 생태계 더욱 강화하는 등 제품 완성도와 고객 경험을 향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1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