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보안인재 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해킹과 같은 정보 보안 사고가 빈번해지면서, IT보안 관련 학과들이 고3 수험생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해킹보안산업은 인력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졸업 후 진로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보장되고 해킹학과에서는 IT에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고 보안 분야뿐 아니라 프로그래머, 네트워크 엔지니어, 시스템 관리자,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학과는 IT분야에 관심 있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킹학과는 해킹이라는 특수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목표로 삼은 학생들을 타 대학보다 일찍 선발해서 입학 전까지 선행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악의적인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미래 사회의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해킹학과 학생들은 해킹과 보안의 기초부터 전문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보안 관련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 진출 및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또, 각 전공 분야에 실용적인 IT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해킹보안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해킹보안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융합보안학과(인공지능/IoT)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