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강화 농수로 女변사체' 사인은 "흉기에 의한 대동맥 손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소영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강화도의 한 농수로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30대 여성의 사인이 흉기에 살해된 것으로 추정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인천 강화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변사체로 발견된 A씨(30대·여)의 부검을 의뢰한 결과 부검의로부터 흉기에 의한 대동맥 손상으로 추정된다는 1차 구두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1일 오후 2시쯤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의 한 농수로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여성은 1.5m 깊이의 농수로 가장자리에서 발견됐으며 상하의 검은색 옷을 입고 있었다. 겉옷은 입고 있지 않았고, 휴대전화나 지갑 등 유류품도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이 여성의 등에서 25차례의 흉기에 찔린 흔적을 확인하고 흉기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추정했다.

발견 당시 시신은 배가 부풀어 오르는 등 부패가 진행된 상태였으며 경찰은 A씨가 사망한 지 수일이 지난 것으로 판단했다. 또 이 여성의 지문 등을 채취해 수도권에 거주한 사실도 파악했다.

경찰은 지난 21~22일 A씨가 발견된 주변을 수색했지만 흉기는 발견하지 못했으며 수중 수색을 진행할 방침이다.

현재 경찰은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보해 용의자를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김소영 기자 sykim111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