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부동산 입 닥치라" 소병훈 발언 논란…野 "막장 결말 궁금해"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與 소병훈, 종부세 완화 기류 비판하며 막말 논란
野 "반성하는 척, 거짓과 위선 지겨워"


파이낸셜뉴스

소병훈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의원이 종합부동산세 완화 등 국회 차원의 부동산 규제 완화 기류와 관련 "더 이상 부동산 관련해서 쓸데없는 얘기는 입을 닥치시기 바란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야당은 "정권의 막장 드라마"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박기녕 부대변인은 23일 논평에서 소 의원의 발언을 두고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는 어디로 간 것인지, 김상희 부의장 본회의 막말을 사과한 지 며칠 됐다고 소 의원이 SNS로 다시 시작이다. 민주당의 반성하는 척, 반복되는 거짓과 위선에 지겹기까지 하다"고 지적했다.

박 부대변인은 "지난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 다수가 문재인 정부 부동산 정책 실패에 분노하고, 심판해 주셨는데도 소 의원은 '입 닥쳐라' 라는 막말로 무능한 여당의 막무가내 불통을 또다시 보여주고 있으니 부동산 정책의 전환은 없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께 가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문제가 무능·불통이라는 반석 위에 자리 잡고 있어 돌이키기 어려운 상황임에도 국민을 외면하는 모습을 보면 1년 남은 대통령 임기가 무척 길고 두렵게 느껴진다"면서 "정부와 여당은 부동산 정책의 실패를 인정하고, 국민과 야당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만이 국민의 고통을 한 줌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막장 드라마'의 흥행 요인은 막장인지 알면서도 계속 보게 하는 중독성이 있다는 것"이라며 "요즘 더불어민주당을 보면 어디까지 막장으로 가는지 결말이 궁금해진다. 흥행을 위한 작전이라면 고민 좀 해보시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국회 본회의장에서는 야당 의원들에게 '신났네, 신났어' 라며 비아냥과 조롱을 던지더니, 부동산 문제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는 '씰데없는 얘기'라며, '입을 닥치시길 바란다'고 협박을 한다. 문재인 정권이라는 막장 드라마의 '막방'을 기대했는데 이러다 '조기종영' 되는 것은 아닌가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소 의원은 SNS에 "부동산 문제는 문재인 정부 들어서서 어렵게 자리를 잡아간다"며 "대한민국은 5200만의 나라다. 52만의 나라가 아니다"라며 "김대중, 노무현 정부 이후 10년을 건너 뛰면서 저들은 많은 일들을 비틀어 왜곡시켰다. 더 이상 부동산 관련해서 쓸데없는 얘기는 입을 닥치시기 바란다"고 발언해 논란이 됐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