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649552 0242021042267649552 08 0801001 itscience 7.0.0-HOTFIX 24 이데일리 0 false true false false 1619055480000

해시드, 게임 구독 플랫폼 비클립스(Bclipse)에 5억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큐브 게임 이용자에게 코인으로 합당한 인센티브 부여 예정

NFT도 채택해 게임유저 소유권 인정 추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게임 구독 플랫폼인 큐브(Cube)를 운영하는 비클립스(Bclipse)의 시드 라운드에 5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

큐브는 사용자들이 구독을 통해 다양한 PC 게임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구독 모델 플랫폼은 매달 적은 돈으로도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구독료를 내는 사용자들에게는 ‘Cube’ 라는 갓챠(Gotcha)를 지급해 특정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큐브는 스트리밍, 커뮤니티 활동, 게임 리소스 제작 등 플랫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사용자들에게 합당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플랫폼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을 블록체인 위에 기록하고 이를 자산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큐브는 이 밖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대체 불가능 토큰(Non Fungible Token: NFT)으로 발행해 블록체인 뿐 아니라 전통 게임들도 NFT를 차용하게끔 하는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NFT는 특수한 암호화 방식으로 만든 토큰을 뜻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같은 암호화폐는 개별 토큰의 가치가 똑같은 ‘대체 가능한 토큰(FT, Fungible Token)’이다. 반면, NFT는 토큰 하나하나가 고유한 인식 값을 가졌다. 이를 통해 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인증하고 값을 매겨 거래도 이뤄진다.

이데일리



해시드의 김균태 파트너는 “비클립스는 게임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 멤버들로 구성돼 있고, 훌륭한 개발력과 게임 소싱 능력을 모두 갖춘 균형잡힌 팀이다. 블록체인과 NFT를 활용한 게임 내의 자산을 관리하고, 다양한 보상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고 밝혔다.

비클립스 김승권 대표는 “지금까지의 게임플랫폼은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하고 즐기는데만 집중했다“며 “큐브는 유저들이 게임을 구매하고 즐기는 모든 활동에서 발생하는 가치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소유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시드는

해시드는 서울과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다. 투자와 커뮤니티 빌딩을 통해 탈중앙화 프로젝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카카오의 클레이튼과 라인의 링크 등 아시아의 대형 IT기업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초기부터 투자하고 자문해왔으며, 초기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와 오프라인 밋업 커뮤니티 ‘해시드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