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故 이현배, 오늘(22일) 발인...슬픔 속 영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45RPM 멤버이자 그룹 DJ DOC 이하늘의 친동생인 이현배가 영면에 든다.

고(故) 이현배 발인이 22일 오전 11시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된다. 장지는 경기 광주 한남공원이다.

앞서 고인은 지난 17일 제주 서귀포에 있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일 이현배의 부검을 맡은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 강현욱 교수는 고인에게서 타살을 의심할 만한 치명적인 외상을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하늘이 상주를 맡아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여러 동료 연예인들이 빈소를 찾아 그의 마지막을 추모했다.

한편 이하늘은 이현배의 사망 원인으로 같은 DJ DOC 멤버 김창열을 지목해 논란을 지핀 바 있다. 김창열이 자신의 SNS 계정에 이현배 추모글을 게시했고, 이를 본 이하늘이 분노를 표출했던 것.

이하늘은 SNS 라이브를 통해 김창열을 향해 "네가 죽인 것"이라며 분노했다. 이현배가 김창열의 투자 철회로 생활고를 겪었으며,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금을 메꾸다가 교통사고를 당했다고도 했다.

이에 김창열은 이하늘의 주장을 일부 인정하며 "혼란스럽고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후 김창열과 멤버 정재용이 빈소를 찾았고 복수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김창렬, 이하늘은 차분히 대화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현배는 1999년 45RPM을 결성해 언더그라운드 힙합신에서 활동했다. 2012년 Mnet '쇼미더머니'에 출연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슈가맨',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등을 통해서도 종종 얼굴을 비쳤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gshn@ytnplus.co.kr)
[사진출처 = 이현배 SNS]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