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대구 게임노트] '피렐라 대포 2방+뷰캐넌 3승' 삼성, 10점 차 대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SSG 랜더스 4연승 도전을 저지했다.

삼성은 21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SSG와 경기에서 14-4로 이겼다. 삼성은 전날 7-10 패배를 설욕하며 주중 3연전 분위기를 1승 1패로 맞췄다. 삼성은 9승 7패를 기록했고, SSG는 8승 7패에 머물렀다.

삼성은 김상수(2루수)-구자욱(우익수)-박해민(중견수)-호세 피렐라(좌익수)-강민호(포수)-강힌울(3루수)-이원석(1루수)-김동엽(지명타자)-김지찬(유격수)으로 타순을 구성했다. SSG는 김강민(중견수)-추신수(지명타자)-최주환(2루수)-제이미 로맥(1루수)-한유섬(좌익수)-최정(3루수)-최지훈(우익수)-이재원(포수)-김성현(유격수)로 삼성에 맞섰다.

삼성은 2회부터 SSG 선발투수 이건욱을 두들겼다. 선두타자 강민호가 좌월 선제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강민호 시즌 3호 홈런이다. 이어 이원석의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와 김동엽의 볼넷, 김지찬의 우전 안타, 김상수의 1타점 적시타와 구자욱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3-0 리드를 잡았다.

3회 삼성은 다시 빅이닝을 만들었다. 호세 피렐라가 좌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시즌 5호 홈런이자, 20일 경기에 이은 2경기 연속 홈런이다. 강민호 볼넷, 강한울 우전 안타, 이원석 볼넷으로 무사 만루 기회는 이어졌고 김동엽이 우익수 희생플라이, 김지찬이 번트 1타점 투수 땅볼을 기록해 삼성은 6-0으로 앞서 갔다.

삼성은 멈추지 않았다. 4회초에 피렐라가 좌월 솔로 홈런을 다시 터뜨렸다. 피렐라 시즌 6호 홈런이자 데뷔 첫 연타석 홈런이다. 올 시즌 KBO 리그 4번째이며, KBO 리그 통산 1089번째 연타석 홈런이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은 5회 SSG 수비 실책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빅이닝을 만들며 달아났다. 김지찬 우전 안타로 1사 1루가 됐다. 김상수가 2루수 땅볼을 쳤는데, 2루수 최주환이 송구 실책을 저질러 1사 2, 3루가 됐다. 구자욱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렸다. 이어 2사 2루에 박해민이 1타점 우전 안타를 떄렸다. 2루 주자 김상수의 득점을 막기 위해 SSG 최지훈이 강한 송구를 했는데, 송구 실책이 됐고, 1루 주자 박해민은 3루까지 갔다. 이어 투수 이채호의 폭투가 나와 박해민이 득점해 10-0이 만들어졌다.

SSG는 7회초 반격했다. 이흥련, 김성현, 김강민의 연속 안타로 경기 첫 득점에 성공했다. 이어지는 무사 1, 2루에 추신수의 중전 안타로 SSG는 무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구원 등판한 심창민이 실점 없이 아웃카운트 3개를 잡으며 SSG 추격에 찬물을 끼얹었다.
SSG는 8회초 1사 만루에 삼성 투수 장필준 폭투와 오준혁의 1타점 2루수 땅볼로 점수 차를 좁혔지만, 삼성이 8회말 무사 만루에 김지찬, 이학주, 구자욱 밀어내기 볼넷, 박해민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SSG가 9회 1득점에 성공했지만, 승패에는 영향을 주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선발투수 데이비드 뷰캐넌은 6이닝 8피안타 4볼넷 3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치며 시즌 3승(1패)을 챙겼다. 뷰캐넌 평균자책점은 1.74에서 1.69로 떨어졌다. SSG 선발투수 이건욱은 3⅔이닝 8피안타(3피홈런) 6볼넷 1탈삼진 7실점으로 무너지며 시즌 첫 패전투수가 됐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제보>ps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