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640249 1302021042167640249 06 0601001 entertain 7.0.0-HOTFIX 130 eNEWS24 0 false true false false 1619006520000

YB 공연취소 "준비 열심히 했지만 주최측 일방적 취소 통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news24 최신애 기자]

eNEWS24

by e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B 공연취소 소식이 전해졌다.

밴드 YB 측은 21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 오는 5월 9일 예정돼있던 단독 온라인 공연의 최종 취소 소식을 알렸다.

YB는 지난 1월 경 온라인 공연 플랫폼 스트로측에서 섭외 문의를 받고 공연 진행을 결심하고 열심히 준비했으나, 공연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주최측으로부터 조건부 계약에 대한 일방적 통보를 받았다고.

이에 대해 YB는 "해당 조건부 계약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개런티로 기존 계약을 체결할 것을 요구했다"며 억울해 했다.

이후 YB 측은 주최측과 합의점을 찾으려 노력했으나, 결국 주최측이 일방적으로 공연 취소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YB는 "오랫동안 기대하고 기다려주신 YBEEZ(팬클럽명)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리며, 추후 또 다른 컨텐츠로 여러분들을 꼭 만나 뵙게 되길 고대하겠다"고 글을 마무리 했다.

▼ 다음은 YB 공연취소 관련 공식 팬카페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YBeez여러분.

먼저 오랫동안 YB 온라인 공연을 기다려주셨을 여러분께 유감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5월 9일로 예정되어 있던 YB 단독 온라인 공연이 최종적으로 취소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여러분들의 양해를 구하고자 취소된 사유를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공연장에서 직접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부쩍 적어졌습니다. 그러던 와중 1월경 온라인 공연 플랫폼 스트로측에서 섭외 문의를 받았습니다. 온라인 공연의 특성상 준비과정과 진행이 쉽지 않아 고민을 했지만, 코로나 시국으로 공연을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팬분들을 위해 공연 진행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YB의 첫 온라인 공연이니 만큼 이를 위해 YB는 일찍이부터 연습에 들어간 것은 물론이고, 새 프로필촬영, 홍보 스팟 영상 및 포스터 제작, 온라인 공연 무대 연출 등 수많은 스태프들과 함께 미팅, 현장 답사 등의 준비로 만전을 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공연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주최측으로부터 조건부 계약에 대한 일방적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어 해당 조건부 계약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개런티로 기존 계약을 체결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내규상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안내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디컴퍼니는 주최측과 합의점을 찾아 계약 내용 조정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주최측에서는 일방적으로 공연 취소를 통보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주최측의 대응으로 인해 이번 온라인 공연은 사실상 진행이 불가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여러분께 이런 소식 전해드리게 되어 저희의 마음도 무척이나 무겁고 안타깝습니다.

오랫동안 기대하고 기다려주신 YBEEZ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리며, 추후 또 다른 컨텐츠로 여러분들을 꼭 만나 뵙게 되길 고대하겠습니다.

사진=eNEWS DB

[Copyright ⓒ Asia No.1 연예뉴스 enews24.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