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586625 0142021042067586625 08 0803001 itscience 7.0.0-HOTFIX 14 파이낸셜뉴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18875022000

"빅스비, 내 물건 찾아줘"..삼성,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기기 위치를 확인하여 분실의 위험을 방지 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서비스를 다음주(한국 기준)에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10월 글로벌 출시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위치 확인 서비스다.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사용하려면 ‘스마트싱스’앱에 접속, 등록 절차만 거치면 사용할 수 있다. 위치 확인이 가능한 기기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스마트워치, 이어버즈, 스마트태그 등이다.

4월초 기준 전세계에 해당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 약 7억대 중 7000만대 이상이 지원 기기로 등록돼있다.

이번에 스마트싱스 파인드 앱이 업데이트 되면 빅스비(Bixby) 호출을 통한 주변 태그 찾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먼저,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등록한 스마트태그의 이름을 빅스비로 불러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의 자전거를 찾고 싶을 때 스마트 태그에 ‘자전거’라고 이름을 등록했다면, “하이 빅스비, 내 자전거 어디 있어”라고 말하면 해당 물건의 위치 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시각적으로 지도 위에 표기되어 제공된다.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등록하지 않았는데 사용자의 위치를 따라 함께 이동하는 스마트 태그를 감지해 알려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동의 없이 물건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싱스 파인드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위치 확인 과정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는 15분마다 변경되는 임의의 개인 ID를 통해 암호화되고, 기기 위치 정보는 사용자를 제외한 타인에게 표시되지 않는다.

정재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스마트싱스팀 정재연 상무는“스마트싱스를 중심으로 한 삼성의 에코시스템은 IoT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아직도 확장할 수 있는 영역이 많은 바,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경험을 더욱 더 풍부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태그 #빅스비 #삼성전자 #스마트싱스파인드업그레이드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