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내일부터 버팀목플러스 자금 추가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이기범 기자

노컷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매출액 차이가 큰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정부의 현금지원인 '버팀목자금플러스'가 19일부터 지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반기 매출 변동이 큰 업체와 지난해 12월 이후 창업한 업체, 10억원 초과 경영위기 업종 등 51만 1천개 업체를 새로 추가해 19일부터 자금을 신속지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들 업체는 별도의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중기부로부터자금 지급 안내문자를 받으면 '버팀목자금플러스.kr' 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자금을 신청하기만 하면 된다.

자금은 18시까지만 신청하면 당일 지급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지급 대상은 계절적 요인 등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매출액 변동폭이 커서 기존 지원에서 배제된 사각지대 업체 41만 6천 곳과 2020년 12월~2021년 2월에 개업한 업체 7만 5천곳, 연 매출 10억원 초과하는 경영위기 업종 1만 곳,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를 이행한 것으로 추가 확인된 업체 1만 곳 등이다.

중기부는 정부가 매출 자료 등을 갖고 있어 별도의 증빙이 필요없는 '신속지급' 절차가 끝나는대로 사업자가 증빙을 해야 하는 '확인지급'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복수의 업자가 운영하는 업체나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등이 대상이다.

중기부는 확인지급 대상과 요건, 필요 증빙서류와 신청방법 및 시기 등은 4월말에 별도로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