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윤희숙 "기모란 靑 방역관, 백신 급하지 않다며 정권 대변한 사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신 확보 중요하지 않다며 혹세무민한 사람"

"자기 학문 배신하면서 정권 대변한 인물, 올바른 결정 못해"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청와대가 방역기획관을 신설하고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를 발탁한 것을 두고 "국민 울화를 가라앉히고 신뢰를 회복하는 것보다 정권에 봉사하며 욕먹었던 분들에 대한 보은이 더 중요한가"라며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백신 확보가 중요하지 않다는 발언을 여러번 함으로써 혹세무민한 사람을 방역기획관으로 임명하는 인사는 도대체 무슨 셈법인가"라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지금 코로나 대처 중 국민들 울화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게 바로 백신 미확보다"라면서 "전문가들로부터 ‘자기 분야 학문을 배신하면서까지 정권을 대변한다’는 비판을 받은 인사가 자기 발언을 뒤집으면서까지 올바른 결정을 할 것이라 기대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역기획관 신설은 환영할 만한 일이지만, 국민들의 울화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게 백신 미확보”라며 "무엇보다 홧병을 견디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서라도 백신확보 시급성을 주장해 온, 정부에 쓴소리를 할망정 상황을 정확히 판단해왔다는 근거가 조금이라도 있는 전문가를 찾아 이 자리에 앉히는 게 중요하지 않겠나"라며 일침을 가했다. 기 기획관은 코로나 확산 초기 중국인 입국금지 조처를 반대한 데 이어 '코로나19 백신 도입을 서두를 게 없다'며 정부 방침을 옹호하는 발언을 수차례 한 바 있다.

/박신원 인턴기자 shin01@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