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45RPM 이현배, 사망 비보 "사인 밝히려 19일 부검"…동료·팬들 애도 물결(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친형 이하늘·DJ DOC 정재용, 슬픔 속 오열

다이나믹 듀오 최자도 추모…누리꾼들 "하늘에서도 멋진 음악하시길"

뉴스1

고 이현배/ 사진=엠넷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45RPM 멤버이자 이하늘의 친동생인 이현배(48)가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 충격과 안타까움을 주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17일 뉴스1 취재 결과, 고(故) 이현배는 이날 거주 중이던 제주도에서 사망했다. 고 이현배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친형인 DJ DOC 이하늘 및 소속사 관계자들이 제주도로 향했다. 이하늘과 DJ DOC의 정재용 등은 고 이현배의 비보를 듣고 오열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 이현배의 사인은 처음에는 심장마비로 알려졌지만 이하늘과 소속사 관계자 등이 제주도로 내려가 확인한 결과,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워 추후 부검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고 이현배의 소속사 슈퍼잼레코드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일단 경찰이 유족에게 구체적 사인 파악을 위해 부검을 요청했고, 유족들은 이를 받아 들였다"라며 "현재로서 고 이현배에 대한 부검은 주말이 끝난 뒤인 19일 실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례식은 부검 후 치러질 예정이다.

고 이현배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이현배의 인스타그램에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늘에서도 멋진 음악 부탁드립니다, 멋진 음악 감사했습니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뉴스1

사진=최자 인스타그램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듀오의 최자도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고 이현배와 함께 술자리를 즐기던 시절을 담은 사진을 게시하면서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라고 글을 남기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1973년생인 고 이현배는 1990년대 후반 MC Zolla라는 이름의 래퍼로 힙합계에 등장했으며 이후 45RPM에 합류하며 팀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한 뒤 2005년 45RPM 정규 1집' 올드 루키'(Old Rookie)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2009년에는 친형인 이하늘이 이끈 회사인 부다사운드에 합류해 '디스 이즈 러브' '러브 어페어' 등의 곡을 발표했다. 사망 전까지도 이하늘과 함께 슈퍼잼레코드에 둥지를 틀고 있었다.

고 이현배는 45RPM으로 활동하며 영화 '품행제로'의 OST '즐거운 생활'과 '리기동' '새침떼기' '살짝쿵'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엠넷 '쇼미더머니'와 KBS 2TV '천하무적 야구단'으로도 방송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2012년에는 팀 멤버와 엠넷 '쇼미더머니'에 출연해 준우승을 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지난해에는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에 출연하는 등 최근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왔다. 빼어난 음악성을 기반으로 프로듀싱팀 슈퍼터치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임창정의 히트곡 '흔한 사랑'을 작곡하기도 했다.

고 이현배는 제주MBC 리포터로 잠시 활동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지난 3월14일 비대면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 '우리의 무대를 지켜주세요' 페스티벌 무대에 올랐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