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544081 1232021041767544081 08 0805001 itscience 6.3.1-RELEASE 123 fn아이포커스 0 false true false false 1618655317000

눈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옐로 푸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fn아이포커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인은 365일 다이어트와 전쟁을 치른다. 그런 이유로 매년 기상천외한 다이어트 방법이 나온다. 간헐적 단식, 원푸드 다이어트, 서트푸드 다이어트, 키토제닉 등. 눈에 띄게 사이즈가 감소한 유명인의 다이어트법은 연일 화제를 모은다. 그런데 식습관을 극단적으로 변형시킨 이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며, 눈의 기능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

영양 공급이 충분하지 않으면 장기의 기능이 저하되고, 혈액순환을 저해해 안구건조증에 걸리기도 쉽다. 많은 의학 전문가들이 다이어트 중에도 충분한 영양 공급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까닭이다.

녹황색 채소가 눈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런데 여기 눈에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의외의 옐로 푸드가 있다. 바로 망고다. 망고는 눈에 좋은 비타민 A와 비타민 A의 전구체인 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돼있다. 활성산소를 저해하는 비타민 A는 노화를 늦추고 야맹증을 개선해준다. 마찬가지로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과 제아잔틴 성분도 풍부하다.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아잔틴은 시력 감퇴 예방과 안구의 노화를 늦추는 데에 효능이 있다.

앞서 말했듯 망고는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 망고에는 식욕 조절을 돕는 렙틴 호르몬이 풍부하다. 렙틴 호르몬은 폭식증을 예방해주며 과식을 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망고의 주성분인 아디포넥틴도 다이어트 친화적 식품이다. 이는 체지방을 분해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장은지 기자 jji@fnnews.com

※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