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野 "기모란, '중국발 입국금지' 반대한 인물…靑 임명 철회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모란, 김어준 방송서 "코로나19 확산은 광복절 집회 탓"

야당 "정부 옹호하려 궤변 늘어놔…자질 의심·정치 편향"

뉴스1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16일 청와대 브리핑룸에서 수석 및 비서관급 정무직 인사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1.4.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국민의힘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방역기획관에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를 내정한 것에 대해 "전문가의 자질이 의심되고,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며 임명 철회를 요구했다.

황규한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17일 논평에서 "기 교수는 초기대응에 분수령이 될 수 있었던 '중국발 입국금지'를 반대했고, 김어준씨 프로그램에 출연해 아무런 근거 없이 "코로나19 확산은 광복절 집회 때문"이라며 진영논리를 보여준 인물"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황 상근부대변인은 "기 교수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구매를 급하게 서두를 필요가 없다', '다른 나라에서 먼저 접종하는 게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고마운 것'이라며 백신 확보에 무능한 정부를 일방적으로 옹호하는 궤변을 늘어놨다"며 "기 교수가 방역 업무를 수행한다면, 그 무능의 피해는 국민의 몫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기 교수의 남편은 지난 총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경남 양산갑에 출마한 바 있다"며 "기 기획관 임명은 또 하나의 보은 인사에 지나지 않는 이유"라고 했다.
dongchoi8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