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매실 농사 짓겠다던 부인땅에 길 뚫렸다…광양시장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 시장과 가족 소유 토지에 도로 개설 등 의혹

중앙일보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2대가 13일 오전 광양시청 시장실과 도로과, 정 시장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시청 간부들이 회의를 마치고 시장실에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현복 광양시장과 가족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광양시청 집무실과 관련 부서 등을 압수수색 했다.

전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13일 오전부터 광양시청 시장실과 관사, 도로과, 총무과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정 시장과 가족이 소유한 토지에 도로 개설과 아파트단지 개발 등이 진행된 투기 의혹에 관해 수사 중이다.

정 시장과 가족이 41년 전부터 보유한 광양읍 칠성리 호북마을 토지는 지난해 10월부터 178m 길이의 2차선 도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정 시장 토지 569㎡ 중 108㎡, 가족 토지 423㎡ 중 307㎡가 수용됐고 수억원에 달하는 과도한 보상이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됐었다.

또 정 시장의 부인이 2년 전 매실 농사를 짓겠다며 사들인 진월면 신구리 인근 부동산 인근에 진상면 금이리와 진월면 신구리를 잇는 군도 6호선 도로 건설이 추진돼 논란이 일었다.

정 시장은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법적 책임을 지게 될 일이 발생한다면 그 즉시 시장직에서 물러나겠다”며 의혹을 부인했었다. 부인이 소유한 진월면 신구리 부동산은 매각해 전액을 어린이보육재단과백운장학재단에 기부하겠다는 의사도 밝혔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광양시청이 추진한 도로 개발 등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할 예정이다. 경찰은 부동산 투기 의혹 외에 친인척의 공무직 등 채용 비리와 2008년 부시장 재임 시절 문중 묘 일대 산지에 주차장을 불법 조성했다는 고발장이 접수돼 내용을 파악 중이다.

광양=진창일 기자 jin.changil@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