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SKT, 두 번째 양자암호폰 '갤럭시퀀텀2' 예판 시작…출고가 69만9000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T서비스와 신한은행, SC제일은행 등 각 서비스에 양자보안 기술 적용

공시지원금은 요금제에 따라 12만8000원부터 23만6000원

뉴스1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ICT멀티플랙스 T팩토리에서 양자보안 기술이 적용된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13일부터 19일까지 '갤럭시 퀀텀2'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SK텔레콤이 두 번째 양자암호 5G 스마트폰인 '갤럭시퀀텀2'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예약판매 기간은 오는 19일까지며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23일이며 출고가는 69만9000원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퀀텀2의 공시지원금을 요금제에 따라 12만8000원부터 23만6000원으로 책정했다.

사양은 Δ스냅대르곤 855+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Δ17.02cm(6.7인치) 쿼드 HD+ 디스플레이 Δ120헤르츠(Hz) 주사율 Δ6400만화소의 메인카메라를 포함한 트리플 카메라 Δ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OIS) Δ6기가바이트(GB) 램 Δ128GB 저장용량 Δ4500밀리암페아(mAh) 배터리 Δ화이트, 그레이 라이트 바이올렛 총 3가지 색상을 지원한다.

갤럭시퀀텀2는 전작과 같이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인증과 금융, 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이번 갤럭시퀀텀2는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과 인증, 결제 기능을 실행할 때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하는 등 서비스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는 암호화되어 단말에 저장된 지문이나 패턴, PIN, 비밀번호 등 사용자의 인증 정보를 애플리케이션(앱)의 인증이나 로그인, 결제 시 호출하는 시스템이다.

갤럭시퀀텀2 사용자는 T월드, PASS, T맴버십 등 SK서비스와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을 통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SK텔레콤은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와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로 양자 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예약 구매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갤럭시 퀀텀2 구매자에게 '구독♡구독 페스티벌'을 통해 구독 패키지 경품을 제공한다.

갤럭시 퀀텀2 구매자는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 추첨을 통해 ΔADT캡스홈 3년 구독권 Δ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Δ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이들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받을 수 있다.

갤럭시퀀텀2 예약 구매자들은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갤럭시버즈 라이브와 전용 클리어 케이스 등 다양한 사은품도 신청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한 이들은 Δ차량용 무선 청소기 Δ차량용 공기청정기 Δ목·어깨 마사지기 Δ블루투스 이어폰 Δ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Δ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T다이렉트샵에서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 전원에게 ADT캡스 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Δ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Δ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Δ스타벅스 캐러멜 마키아또(2001명)를 제공한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할인(제휴 신용카드+T멤버십) 및 3만원 상당의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명진 SK텔레콤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ellowapoll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