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삼성, 이번엔 '태풍의 눈' 렌즈..갤럭시S22 렌더링[1일IT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출처=레츠고디지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다음 갤럭시 시리즈 신제품은 '역대급 카메라'를 무기로 삼을 전망이다.

네덜란드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레츠고디지털은 12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에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의 모바일 사진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일본 올림푸스와 파트너쉽을 맺었다는 여러 보고서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파이낸셜뉴스

출처=레츠고디지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츠고디지털은 "점점 더 많은 스마트폰 브랜드가 유명한 카메라 및 렌즈 제조업체와 협력해 휴대폰의 사진 성능을 개선하고자 한다"라며 "최근 핫셀블라드 카메라와 함께 원플러스 9 시리즈가 발표 됐고 화웨이는 수년간 라이카와 성공적으로 협력 해 왔으며 노키아와 소니는 칼자이스와 파트너를 맺었다. 삼성도 그런 협력을 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파이낸셜뉴스

출처=레츠고디지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소식은 IT 팁스터 '요게시' 트위터를 통해 처음 전파 됐으며 그 후 아이스유니버스는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웨이보에서 메시지를 확인했다. 또 온라인 간행물 '디지털 카메라 월드'는 삼성이 올해 올림푸스와 협력 할 계획이라는 포스팅을 올렸다.

레츠고디지털은 올 여름 선보일 '삼성 갤럭시 Z 폴드 3' 폴더블폰에는 올림푸스 카메라가 장착될 가능성이 낮고 논리적으로 볼 때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의 카메라 시스템이 올림푸스와 공동으로 설계 될 것으로 분석했다. 레츠고디지털은 예상되는 갤럭시 S22 울트라의 제품 렌더링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 렌더링은 200 메가 픽셀 올림푸스 카메라와 S펜을 넣어 그려졌다.

파이낸셜뉴스

출처=레츠고디지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렌더링 속 200 메가 픽셀 카메라 렌즈는 현재 스마트폰의 추세에 맞춰 초대형이다. 더 큰 렌즈는 더 많은 빛을 모을 수 있어 열악한 조명 조건에서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레츠고디지털은 "올림푸스의 노하우가 어느 분야에서 사용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미지 처리 및 색상 보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라며 "얼마 전 삼성의 새로운 프로세서가 '올림푸스'라는 코드 명으로 나타났다. 아마도 서로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 #갤럭시S22 #올림푸스 #200메가픽셀카메라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