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하태경 "민주당, 오만·독선 반성하면 법사위원장 돌려줘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반성 진정성 있으려면 의회정치부터 되돌려야"

"야당 몫 상임위원장 강제로 빼앗아 민생악법 독단 처리"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더불어민주당, 오만과 독선 반성한다면 법사위원장 포함 야당 몫 상임위원장부터 돌려주고 협치에 나서라”고 주장했다.

이데일리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사진=노진환 기자)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보궐선거에서 참패하자 민주당에서 그동안의 오만과 독선을 반성한다는 목소리가 분출하고 있다”며 “그 말에 진정성이 있다면 180석 얻었다고 의회정치 파괴한 것부터 되돌려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법사위원장 포함해 야당 몫 상임위원장 돌려주고 협치에 나서지 않는다면 민주당의 반성은 단지 쑈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작년 총선 때 국민은 민주당에 180석에 가까운 의석을 몰아줬다. 확실하게 밀어줄 테니 협치 한 번 제대로 해보라는 의미였다”며 “하지만 민주당은 국민의 뜻을 왜곡해 오만과 독단으로 일관했다. 의회정치와 협치의 상징이었던 야당 몫 상임위원장 강제로 빼앗고 임대차 3법 등 민생악법 독단적으로 밀어붙였다. 부동산 시장은 대혼란에 빠졌고 국민은 엄청난 고통을 당했다”라고 했다.

이어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지금 국민의 삶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다. 국회가 더 이상 이를 외면해선 안 된다”며 “민주당이 정말 오만과 독선을 반성하고 국민을 위할 생각이 있다면 즉각 의회정치 복원과 협치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