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종인 "4월 7일 밤, 안철수 수준 다시 확인했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또 다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9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의 당선을 축하하며 안 대표가 '야권의 승리'라고 했다"면서 "어떻게 건방지게 그런 말을 하나. 국민의힘이 승리한 거다. 유권자들은 '국민의힘 오세훈'을 찍었다. 안철수는 '국민의힘 승리'를 축하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소리를 듣고 '당신은 그 정도 수준의 정치인밖에 안 된다' 확신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안철수는 지금 국민의힘과 합당해서 대선 후보가 되겠다는 욕심이 딱 보이는 것 아닌가"라며 "서울시장에 출마하면서 대선은 포기한다고 하지 않았나. 그런 사람이 대통령 되면 나라가 또 엉망이 된다"고 비판했다.

안 대표와의 후보 단일화가 이번 재보선 승리에 기여한 것 아니냐는 물음에 김 전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바깥을 기웃거리지 말고 내부를 단속해서 자생력을 갖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가 윤 전 총장과 함께할 수 있다고 발언한 데에 대해서도 김 전 위원장은 "윤석열과 안철수는 합쳐질 수 없다"면서 "아무 관계도 없는데 안철수가 마음대로 남의 이름을 가져다가 이야기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