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67393912 0042021041167393912 04 0401001 world 7.0.0-HOTFIX 4 YTN 0 true true false false 1618110098000

[자막뉴스] 타이거 우즈 사고 당시 가방에서...뒤늦게 드러난 사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고현장서 약병 발견…"타이거 우즈 특혜 조사 의문"

미국의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자동차 전복 사고를 냈을 때 경찰이 사고 현장에 있던 우즈의 가방 안에서 약병을 발견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우즈 차 사고를 조사한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실은 22페이지 분량의 사건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내용을 공개했다고 현지시간 10일 워싱턴포스트 등이 보도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우즈는 지난 2월 23일 캘리포니아주 롤링힐스 에스테이츠 곡선 구간 도로에서 사고를 냈고, 경찰은 사고 차량 옆 덤불에서 빈 플라스틱 알약 병이 들어있는 우즈의 가방을 회수했습니다.

경찰은 보고서에 "어떤 약병인지를 보여주는 라벨이 부착돼있지 않았고, 용기 안에 무엇이 들어있었는지를 알려주는 아무런 표시도 없었다"고 썼습니다.

경찰은 지난 7일 차 사고 조사 결과를 발표할 때 빈 약병이 발견됐다는 내용과 사고 당시 우즈가 보인 반응 등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경찰은 우즈가 음주나 약물을 복용한 증거가 없다면서 별도의 혈액 검사를 생략했고, 사고 조사 발표에서도 같은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이를 두고 WP는 우즈에 대한 경찰의 특혜 조사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경찰 보고서를 통해 드러난 사고 세부 내용은 경찰이 우즈에게 특별 대우를 했다는 의문을 부채질하고 있다면서 '타이거 우즈 효과'가 경찰 조사에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취재기자 : 채문석
자막뉴스 : 육지혜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매주 공개되는 YTN 알쓸퀴즈쇼! 추첨을 통해 에어팟, 갤럭시 버즈를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