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찰, 성남 투기 의혹 LH 직원 강제수사…국토부·LH 등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화성=뉴시스] 김종택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땅 투기 의혹 사태가 전방위 조사로 확산되고 있는 5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LH홍보 안내판이 세워져 있다. 2021.03.05.jtk@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9일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LH 현직 직원 1명에 대한 경기 성남시 금토지구 일대 투기 의심 정황을 포착하고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국토교통부와 LH 본사 및 경기지역본부, 성남판교사업본부, LH 직원 주거지 등 총 5곳에 수사관 24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LH 현직 직원인 A씨가 성남시 금토지구 일대와 관련해 투기 목적으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땅을 샀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경찰은 공직자 땅 투기 근절을 위해 자체 첩보를 강화해 여러 가지 내용을 내사하던 중 A씨에 대한 투기 혐의를 규명하려고 압수수색을 통한 강제수사로 전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성남지역에서는 최근 대장지구와 제2판교테크노밸리 등 각종 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LH 역시 경기도, 성남시,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성남 금토지구를 뉴딜 시범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자세한 내용은 현재 수사 중이기 때문에 답변이 어렵다"며 "공직자 투기 의혹 수사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