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7359374 0962021040967359374 08 0802001 6.2.6-RELEASE 96 스포츠서울 0 false true false false 1617894002000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고마워아이티 현금 사은품 지급 전문 상담원 맞춤 컨설팅 제공 2104091231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등 설치 시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혜택 제공

글자크기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SKT, KT, LG, LG헬로비전 등 인터넷, 인터넷TV 결합상품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실내 활동량이 늘면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인터넷티비), VOD 서비스 이용량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인터넷과 IPTV 등의 유선 상품 신규가입 문의 또한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


LG유플러스와 KT올레의 경우, 자사 IPTV를 통해 넷플릭스(Netflix)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가입 문의도 크게 늘었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가입은 주로 비대면 채널인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유입이 많은 편이다. 신청 통신사나 요금제에 따라 최대 46만원의 현금 사은품 지급은 물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탓으로 보여진다.


한편, 유선 가입자 현황조사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 중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서비스 선호도 있으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이 ‘사은품’이다.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된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별 인터넷•IPTV 상품과 월청구금액, 사은품 수준까지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확인 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다만,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사은품 금액도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영업점은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다.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0만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이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영업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업체 선택에 고민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에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았으나,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모두 조건이 같아졌기 때문이다.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현재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며, 2018년도부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원,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는 1,3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와 있으며, 확인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 받았다는 내용이 뒷받침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펭귄통신은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를 통해 기존 LG유플러스 이용자가 약정 만료 후 재약정 시에도 현금 사은품 혜택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설치 후기, 지인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혜택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을 찾는 방문자는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