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대선 후보 적합도…이재명 24%·윤석열 18%·이낙연 10%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 지난주와 동률…이낙연, 4주째 10% 유지

윤석열, 1주 만에 7%포인트↓…재보선에 관심도↓

헤럴드경제

이재명 경기도지사(왼쪽)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차기 대선주자 적합도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4%,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8%로 선두권을 다투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5∼7일 전국 유권자 1004명을 대상으로 대선주자 적합도를 조사한 결과, 이재명 지사가 24%로 가장 많은 응답을 얻었다. 이 지사의 지지율은 지난주 조사와 같은 수치다.

반면, 윤 전 총장은 지난주와 비교해 7%포인트 하락한 18%를 기록하며 이 지사에게 1위를 내줬다.

윤 전 총장이 사퇴 이후 칩거를 이어가는 가운데 4·7 재보궐선거를 코앞에 두고 조사가 진행된 만큼, 윤 전 총장에 대한 관심도가 한풀 꺾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낙연 민주당 전 대표는 4주째 10%를 유지했다.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이 지사가 43% 지지율을 기록했으며, 이 전 대표가 23% 응답을 얻었다. 국민의힘 지지층에서는 윤 전 총장이 49% 지지를 받았다.

이번 4개 기관 합동 전국지표조사(NBS)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yuni@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