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삼성SDS, 최신 사이버보안 트렌드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개최


파이낸셜뉴스

삼성SDS 서재일 보안사업부장(전무)이 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에서 환영사를 하고있다. 삼성SD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DS가 올해 첫 대외행사로 '보안'을 들고 나왔다. 이는 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가 지난 주총서 승인 받은 뒤 전직원들에게 전달했던 메시지중 첫번째 움직임이다.

황 대표는 지난달 26일 올해 3대 중점사업으로 클라우드·물류·보안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내세웠다. 보안은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분야다. 삼성SDS는 기업들의 보안분야 중요성을 환기시키기 위해 6일 '사이버 시큐리티 콘퍼런스 2021'을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으로 치뤄진 행사는 보안업계 관계자 및 기업 보안 담당자 등 3000여명이 참여해 업계의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입증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업무와 클라우드 가속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최신 사이버보안 트렌드와 대응 방안을 공유했다.

삼성SDS 보안전문가들은 △비대면 업무환경 보안 △클라우드 보안 △생산설비 및 제조공정(OT) 보안 등 3가지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

특히 비대면 업무환경 보안 세션에서는 삼성SDS 보안솔루션팀 한현희 프로가 나와 원격근무 환경에서의 계정 보안강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한현희 프로는 "사용자 계정관리 및 통합인증(SingleID), 엔드포인트 보안(EDR) 솔루션, 차세대 방화벽 등을 통해 원격 접속 시 보안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구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