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서현진, 학폭에 일침 "교묘하고 교활한 먹이사슬 왕따"(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효원 인턴기자]

방송인 서현진이 영화 '우아한 거짓말'을 보며 학창시절을 회상했다.

서현진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요즘 늘 새벽 1시쯤 깨서 5시 넘어까지 사부작거리다 다시 잠듦. 수면 리듬이 완전히 깨진 것 같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넷플릭스로 영화 '우아한 거짓말'을 봤다는 서현진은 "엄마가 되고 나니 눈물샘이 고장났는지 자식 잃은 엄마 역의 김희애 배우님에게 과몰입해서 영화 속 그녀의 동작에도, 숨결에도 눈물이 흐른다"며 "잊고 있던 학창시절 여학생들의 교묘하고 교활한 먹이사슬.. 왕따, 모두를 순서대로 돌아가며 따 시켜도 절대 본인은 당하지 않는 부류의 영악함에 몸서리치던 기억도 떠오른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어떻게 하면 내 아이가 남에게 무해한, 건강한 멘탈로 자랄 수 있을까. 아이의 작은 신호도 예민하게 알아채고 지켜주는 엄마가 될 수 있을까"라고 걱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최근 연예계 스포츠계를 막론하고 학교폭력(학폭) 의혹이 쓰나미처럼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마침 영화를 본 서현진은 이런 저런 생각에 잠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서현진은 지난 2017년 다섯 살 연상의 의사 남편과 결혼해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다.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 출연했다.

<다음은 서현진 인스타그램 글 전문>

요즘 늘 새벽 1시쯤 깨서 5시 넘어까지 사부작거리다 다시 잠듦. 수면리듬이 완전히 깨진 것 같아요.

새벽에 잠이 안 와서 넷플릭스로 '우아한 거짓말'이란 영화를 봤어요. 갑자기 스스로 삶을 놔버린 중학교 여학생(김향기)의 남겨진 가족인 엄마(김희애)와 언니(고아성)가 상처를 치유하고 가해자를 용서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인데 여운이 상당히 많이 남네요.

엄마가 되고 나니 눈물샘이 고장났는지 자식 잃은 엄마 역의 김희애 배우님에게 과몰입해서 영화 속 그녀의 동작에도, 숨결에도 눈물이 흐르네요. 잊고 있던 학창시절 여학생들의 교묘하고 교활한 먹이사슬.. 왕따, 모두를 순서대로 돌아가며 따 시켜도 절대 본인은 당하지 않는 부류의 영악함에 몸서리치던 기억도 떠오르고요.

어떻게 하면 내 아이가 남에게 무해한, 건강한 멘탈로 자랄 수 있을까.. 아이의 작은 신호도 예민하게 알아채고 지켜주는 엄마가 될 수 있을까. 아직은 먼 얘기지만 걱정을 사서 하게 되는 하루..

stpress2@mkinternet.com

사진ㅣ서현진 SNS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