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쇼핑 키우는 카카오…카카오톡 '카카오쇼핑' 탭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카카오톡, 4번째 탭 '카카오쇼핑' 신설 (카카오커머스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카카오톡 네번째 탭에 카카오의 쇼핑 서비스를 한 데 모은 새로운 탭 '카카오쇼핑'이 추가됐다.

9일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의 별도 탭을 통해 카카오커머스 서비스들을 한데 모은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규 탭 '카카오쇼핑'은 기존의 '샵'(#)탭과 '더보기' 탭 사이에 위치한다.

그동안 카카오톡 이용자는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쇼핑 서비스(선물하기·메이커스·쇼핑하기·카카오쇼핑라이브 등)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날 개편으로 카카오톡 이용자는 통합된 쇼핑 공간에서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은 카카오톡을 통해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방법과 상품이 무엇인지를 이용자와 함께 고민하고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카카오쇼핑을 통해 매일 새로운 상품과 브랜드를 알아가고 발견하는 쇼핑 본연의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카카오커머스는 각 서비스에서 운영되는 상품 중 만족도가 높고 이용자 후기가 좋은 상품 등을 중심으로 선별해 카카오쇼핑에서 선보인다. 일상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부터 프리미엄 및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들을 카카오쇼핑을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나아가 품질 뿐 아니라 친환경, 윤리적 가치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부합되는 상품들을 '테마' 단위로 큐레이션 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떠오른 '홈이코노미' 트렌드를 바탕으로 '한잔' '향기' '테이블웨어' 등의 테마를 선정 후, 이에 맞는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모아 선보인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쇼핑의 전시 상품을 클릭하면 선물하기·쇼핑하기·메이커스 등 카카오커머스의 개별 서비스 상세페이지로 연결된다.

카카오쇼핑의 테마는 매월 30개~40개로 운영되며, 관련 테마 상품들은 '오늘의 테마'라는 카드 형식의 콘텐츠를 통해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카카오쇼핑'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접근성도 확대한다. 이용자는 카카오쇼핑을 통해 라이브 방송 중인 카카오쇼핑라이브를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며 지난 방송들도 확인 할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쇼핑 오픈 시점에 맞춰 1일 1회~2회 진행하던 라이브 커머스를 1일 5회 이상으로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그동안 모든 방송을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직접 기획·제작했던 것과 달리 일부 편성은 브랜드와 유통사가 직접 기획한 라이브를 송출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다채로운 라이브가 카카오쇼핑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쇼핑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9.2.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앱 업데이트는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앞으로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을 통해 개개인의 쇼핑 경험, 취향 등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모바일 쇼핑이 생활의 일부이자 필수적인 요소가 됨에 따라,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가치있는 상품을 발견하는 쇼핑 본연을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카카오쇼핑을 선보인다"며 "카카오쇼핑에서 제공되는 상품과 기능을 지속 발전 시켜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