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기아, 첫 전용 전기차 ‘EV6’ 티저 발표… 오는 15일 공식 이미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첫 모델

기아, 오는 2026년까지 EV6 등 전기차 7종 출시

볼륨감 강조한 외관 실루엣… 직선 위주 아이오닉5와 대조

‘EV·숫자’ 조합 신규 작명 체계 발표

동아일보

기아 공식 페이스북 채널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아이오닉5를 공개한데 이어 기아도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브랜드 첫 전기차 전용 모델을 내놓는다. 브랜드 전동화 비전을 가늠할 수 있는 모델로 꼽힌다.

기아는 9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개발한 첫 모델 ‘EV6’의 외관 실루엣을 살펴볼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식 이미지는 오는 15일 공개 예정이다.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페이스북)을 통해 공식 이미지 발표일정을 공유했다. 티저 이미지 공개와 함께 브랜드 전기차 모델명 작명 체계도 발표했다.

EV6는 오는 2026년까지 선보일 전기차 전용 모델 7종 중 가장 먼저 공개되는 차종이다. 새로운 로고를 달고 브랜드 중장기 사업전략을 가속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1월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사명, 비전을 발표하면서 7종으로 구성된 전기차 전용 모델 출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드러운 곡선·풍부한 볼륨감 눈길… 직선 위주 아이오닉5와 대조

기아 측은 전동화 전략의 시작을 알리는 EV6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설계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미래지향적이면서 독창적인 느낌을 살렸다고 한다.

EV6 외관 실루엣은 곡선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륨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픽셀’ 콘셉트를 적용해 날카로운 직선을 강조한 현대차 아이오닉5와 대조되는 모습이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는 전면 보닛부터 후면 스포일러까지 간결하면서 예리하게 다듬어진 라인이 조화를 이뤄 한층 풍부하면서 날렵한 느낌을 구현했다고 전했다.특히 매끄럽게 젖혀진 윈드실드 글라스는 전기차 특유의 역동성을 표현한다. 전면 주간주행등은 ‘무빙라이트패턴’을 적용해 세련된 인상을 완성한다. 후면부 LED 테일램프는 EV6 만의 차별화된 요소라고 소개했다. 조명 역할을 하면서 빛을 매개체로 독특한 패턴을 형상화해 미래지향적인 성격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카림 하비브(Karim Habib) 기아 디자인담당 전무는 “브랜드 방향성(Movement that inspires)에 기반한 EV6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여유와 영감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며 “기아는 대담하고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소비자에게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전기차 신규 작명 체계 공개… ‘EV·숫자’ 조합

기아는 EV6 티저 이미지와 함께 전용 전기차 신규 모델명 체계를 발표했다. 전기차를 의미하는 ‘EV’와 차급을 유추할 수 있는 숫자가 조합된 이름을 부여한다.

전기차 대표명사를 활용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한다. 이름만 봐도 전기차 전용 모델이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신규 차명 체계에 대한 인지도와 친숙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동일한 이름을 사용해 일관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기아는 이달 말 온라인을 통해 EV6에 대한 자세한 사양과 상품성 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