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SK매직, 살균되는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SK매직이 선보인 살균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 모습. /SK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매직은 8일 공기청정에 살균 기능을 담은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신제품은 기존 올클린 공기청정기에 UV(자외선) 아크코어 기능을 더해 공기 중에 떠다니는 각종 바이러스를 99.9% 잡아낸다. 필터 교체 시기가 다소 지났더라도 제거할 수 있는 바이러스와 세균이 80%에 달한다.

앞서 올크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은 ‘한국오존자외선협회’의 산균 인증 마크인 ‘PA(Pure Air)’를 획득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 FDA 등록 제품이기도 하다.

원통형 구조로 설계, 360도 전 방향 공기 청정 및 살균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바닥 하부에서 먼지를 빨아들이는 ‘3D 서라운드 흡입 방식’이 적용된 덕분이다. 원형 8단계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적용해 0.01㎛ (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 먼지가 끼기 쉬운 팬, 토출구, 내외부 그릴은 쉽게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다.

공기 상태를 자체 수집·분석하는 AI 자율 청정 시스템, 여러 대의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연동해 사용하는 슈퍼 서라운딩 기능도 탑재됐다.

가격은 94만9000원이다. 기기 청소와 필터 교체 등을 제공하는 렌탈 서비스는 3년 의무사용 기준 월 3만8900원이다.

윤진우 기자(jiinw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