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與 "尹, 정계진출용 사퇴쇼…꿀단지 아닌 빈단지 불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국 연일 맹공…"文정부를 곧 죽을 권력으로 판단한 것"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행태를 문제삼으며 공세를 이어갔다.

박수현 당 선대위 홍보본부장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지금은 윤 전 총장이 '꿀단지'인 줄 알고 야단법석이지만, 꿀이 없는 '빈 단지'를 발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영표 의원은 "윤 전 총장의 3일짜리 사퇴 쇼는 극적인 정계 진출을 위한 연출이자 검찰 범죄 은폐를 위한 연막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한명숙 전 총리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수사 과정에서 수사팀이 위증을 사주했다는 모해위증교사 혐의에 대해 대검찰청이 사실상 무혐의 처분을 한 것을 두고 "무소불위 검찰의 후안무치 폭주"라고 지적했다.

황운하 의원은 "'수사와 기소를 분리하는 검찰개혁' 방안에 대해 '매우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말한 사람이 윤석열"이라며 "그랬던 사람이 정치권 인사를 만나며 정치 컨설팅을 받아 가며 뜬금없이 '수사-기소 분리는 헌법정신 파괴'라며 갑자기 말을 바꿨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를 추켜세웠던 언론과 국민들만 딱하게 됐다"며 "살아있는 권력 수사로 미화하며 정치적 목적으로 검찰권을 남용하는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이 피눈물을 흘려야 했을까"라고 적었다.

연합뉴스

윤석열 검찰총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과거 윤 전 총장과 대척점에 섰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연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며 각을 세우고 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윤석열 검찰이 2019년 하반기 문재인 정부를 '살아있는 권력'이 아니라 '곧 죽을 권력'으로 판단했고, 방향 전환을 결정했다고 본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윤석열에게는 '촛불혁명'보다 검찰 조직 보호가 더 중요했다. '민주'보다 '검치'가 우위였다"라며 "영웅에서 반영웅으로, 공무원에서 정치인으로 변신이 전개된 이유"라고 비판했다.

전날에는 "검찰당 출신 세 명의 대권 후보가 생겼다"며 "1. 홍준표 2. 황교안 3. 윤석열"이라고 올리기도 했다.

yu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