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00억짜리 영국왕실 폭로 뭐길래..CBS, 해리왕자 인터뷰 판권 계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런던=AP/뉴시스] 2018년 5월19일(현지시간)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가 자신의 결혼식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2020.1.20.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미국 방송 CBS가 최근 인종차별, 직원갑질 등의 논란을 빚으며 영국 왕실과 갈등을 빚고 있는 영국 해리왕자 부부와 오프라 윈프리의 인터뷰 영상을 100억원에 사들였다.

영국 해리 왕자는 지난 2018년 이혼경력이 있는 미국 출신의 혼혈배우 마클과 결혼해 화제를 모았지만 영국 왕실에 들어간 뒤 인종차별 등의 괴롭힘을 당했다는 보도가 계속 흘러나오는 등 영국 왕실과 큰 불협화음을 보여 왔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5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보도하며 CBS가 인터뷰 판권을 사기 위해 지불한 돈이 700만~900만달러(약 79억~101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CBS는 해리왕자 부부의 인터뷰를 7일 CBS 간판 프로그램인 '60 minute'와 저녁 8시부터 2시간동안 특별방송을 내보낼 예정이다.

해당 인터뷰는 총 2시간에 달하는 분량으로 해리왕자 부부의 결혼 과정부터 왕실을 떠나기까지를 담고 있으며 '폭탄 선언'에 가까운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CBS는 거액을 주고 판권을 사들인만큼 영국 ITV에 재송출하는 등 다양한 채널 판매 계획도 밝힌 상태다.

두 사람은 지난해 1월 영국 왕실에서 독립을 선언하고 캐나다를 거쳐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주했으며 최근에는 둘째 아이의 임신 사실까지 공개했다.

이슈픽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