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반대하는 남친 사귄다”…17세 친딸 참수한 인도 아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인도에서 17세 딸이 다른 남성과 불미스런 관계를 가졌다는 이유로 참수한 남성이 딸의 목을 가지고 경찰서로 향하고 있다. 페이스북 캡처


17세 친딸 참수한 인도 아빠
인도 명예살인, 매년 수백건 살인 자행돼


5일 BBC는 인도에서 한 남성이 17세 친딸을 참수한 후 경찰서를 향하다가 체포당했다고 보도했다.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에 사는 사베시 쿠마르라는 이 남성은 자신이 반대하는 사람과 사랑에 빠졌다는 이유로 17살 친딸을 참수한 후 경찰서를 찾았다. 그는 딸이 남자친구를 사귄다는 사실을 최근에야 알았고 그래서 더욱 화가 났다고 말했다.

쿠마르는 딸과 단둘만 집에 남게 되자 그녀를 방에 가둔 뒤 참수했다고 진술했다. 그는 훼손된 딸의 목을 들고 경찰서를 향하는 장면을 연출하다가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내가 (살인을) 했다. 내가 매듭지었다”고 범행을 인정하면서 “시신은 (집의) 방에 있다”고 말했다.

현지 경찰은 “쿠마르는 며칠 전 딸이 한 젊은이와 낯 뜨거운 장면을 연출하는 것을 목격했다”며 “화가 난 그는 이후 딸을 혼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말했다.

인도에서는 매년 수백명이 가족의 뜻에 반해 사랑에 빠지거나 결혼했다는 이유로 목숨을 잃는다.

카스트 전통이 남아있는 인도에서는 다른 계급 이성과 사귀거나 결혼한 이가 가족 구성원에 의해 살해당하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사회 운동가들은 이런 관습이 ‘명예살인’이라고 불리며 인도에서 해마다 수백명이 희생되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한편 인도 대법원은 지난 2011년 명예살인으로 유죄 판결을 받으면 사형에 처하도록 판결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