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EBS 펭수, '왕따 논란' 에이프릴 채원 '손절'…영상 비공개 전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머니투데이

펭수와 그룹 에이프릴 채원/사진=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수TV' 영상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BS 측이 왕따 논란에 휩싸인 그룹 에이프릴 멤버 채원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5일 EBS '우당탕탕 은하안전단'의 공식 유튜브 계정과 '자이언트 펭수TV' 계정에서는 에이프릴 채원이 펭수와 함께 출연한 홍보 영상이 비공개로 전환됐다.

최근 에이프릴 멤버들이 전 멤버 이현주를 따돌렸다는 의혹이 일며 논란이 지속되자 EBS 측이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2일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공식 유튜브 계정에는 펭수와 해당 프로그램의 OST 가창에 참여한 에이프릴 멤버 채원이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었다. 채원이 출연한 영상은 '자이언트 펭수TV’ 채널에도 게재됐다.

그러나 에이프릴 그룹 내 따돌림 논란이 불거지자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 댓글을 통해 영상 삭제를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채원이 등장한 영상 2편은 모두 비공개로 전환됐다.

한편 에이프릴은 지난달 28일 이현주의 동생이라고 밝힌 A씨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에이프릴 멤버들의 괴롭힘으로 이현주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고, 그룹을 탈퇴했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에이프릴과 이현주의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그룹 내 왕따는 없었다고 반박했으나 A씨는 지난 2일 다시 글을 올리며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이에 DSP미디어 측은 지난 3일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는 두 아티스트 이현주와 에이프릴 모두를 보호하고자 노력했다"며 "이현주뿐만 아니라, 이현주의 가족 및 지인임을 주장하며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게재한 모든 이들에 대해 민·형사상의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머니투데이

그룹 에이프릴 채원, 이나은, 양예나/사진=머니투데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프릴의 그룹 내 따돌림 논란이 지속되면서 에이프릴 멤버들이 등장하는 예능 프로그램과 광고, 드라마에도 파장이 일고 있다.

이나은이 출연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은 이나은의 출연분을 최대한 편집해야 했으며, 그가 모델로 활동한 동서식품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지니킴, 삼진제약 게보린 등의 광고들은 모두 비공개로 전환되거나 삭제됐다.

또한 양예나가 출연할 예정인 2021년 개봉 예정 뮤지컬 영화 'K스쿨'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