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퇴근길뉴스] '대타'였던 양지은, 어떻게 '미스트롯2' 眞 됐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스트롯2' 최종 진은 '제주댁' 양지은
진달래 학폭 사건 이후 중단 투입, 결승까지 '역전'
(여자)아이들 수진, 학폭 논란에 활동 중단


[텐아시아=우빈/이승현/박창기 기자]


텐아시아

양지은이 '미스트롯2' 진(眞)을 차지했다. / 사진=TV조선 '미스트롯2' 방송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일 텐아시아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퇴근길뉴스'가 공개됐다. '퇴근길뉴스'는 그날의 가장 핫한 이슈를 짚어보는 뉴스로, 평일 저녁 6시 'TV텐'에서 공개된다. 오늘의 이슈는 역전의 스토리를 쓴 '미스트롯2' 진(眞) 양지은, 학폭 가해자 지목을 받은 그룹 (여자)아이들 수진의 활동 중단이다.

◆ 양지은은 어떻게 '2021년판 신데렐라'가 됐나
텐아시아

양지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가인과 임영웅의 뒤를 이어 영광의 길을 걷게 된 주인공이 탄생했다. 지난 4일 열린 '미스트롯2' 결승전, 최종 진(眞)은 양지은이다. 양지은은 예선부터 결승전까지 평범하지 않은 스토리를 보여준 인물. 가수로 데뷔한 적 없는 일반인이 프로 가수들을 꺾었다. 게다가 본선 탈락 후 학폭 가해로 하차한 진달래 대타로 합류했다가 최종 왕관을 썼다. 큰 줄기만 봐도 흥미진진한 양지은의 기적의 대서사를 살펴보자.

양지은은 등장부터 범상치 않았다. 올해 33세인 양지은은 자신을 효녀 가수가 되고 싶은 제주댁, 두 아이의 엄마라고 소개했다. 14살에 판소리에 입문해 국악인의 길을 걷게 된 양지은. 하지만 그는 아버지의 당뇨합병증으로 인해 왼쪽 신장을 기증한 이후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꿈을 포기했다고 밝혔다. 아픈 아버지의 유일한 소원이 딸이 방송에서 노래하는 것이라 이를 위해 '미스트롯2' 출연을 결심했다고 했다.

양지은은 오디션 곡으로 유지나와 송해의 '아버지와 딸'을 불렀고, 판정단 전원에게 올 하트를 받았다. 특히 임영웅과 장윤정의 마음을 울리며 극찬을 받기도 했다.
텐아시아

양지은



예선전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양지은은 눈길을 확 끌만한 끼 없이 무난하게 본선까지 올랐다. 준결승전을 앞두고 탈락한 양지은은 놀라운 사건으로 인해 뜻밖의 기회를 얻었다.

바로 참가자 진달래의 과거 학폭 의혹! 진달래는 과거 일진 출신으로 학폭을 저질렀다는 증언이 나왔고, 진달래는 논란을 모두 인정하고 방송에서 하차했다. 그리고 그 자리에 양지은이 투입됐다. 양지은은 중간 투입으로 기뻐할 새도 없이 20시간 안에 노래 2곡을 소화해야 했다. 하지만 위기는 양지은을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1차 준결승곡인 '사모곡'을 레전드 무대로 만들었다.

20시간의 기적을 만들어 낸 양지은은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습니다. TOP7으로 결승까지 오른 양지은은 팬덤을 형성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언급됐다. 양지은은 결승전 1, 2라운드에서 물 만난 고기처럼 가진 힘을 모두 쏟아냈다. 그 결과 1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했고, 2라운드에서도 1위에 오르며 영광의 '진' 왕관을 쓰게 됐다.

양지은이 진이 되는 과정은 그 어떤 드라마와 영화보다 흥미진진파다. 진달래의 학폭 피해자가 용기내지 않았다면 우리는 양지은의 진가를 모르고 지나칠 뻔했다. 양지은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고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20시간의 기적'을 만들어 낸 양지은은 역전의 스토리를 직접 쓰며 2021년판 신데델라로 등극했다.

◆ 학폭은 부인했지만 활동은 중단한 그룹 (여자)아이들 수진
텐아시아

그룹 (여자)아이들의 수진. /텐아시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학폭 논란에 휘말린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이 활동을 중단했다. 당분간 (여자)아이들은 5인 체제로 활동한다.

최근 수진은 학폭 가해자로 지목됐는데, 피해자가 한 두 명이 아니고 구체적인 진술이 끝없이 나오며 의혹은 점점 더 커졌다. 그 과정에서 배우 서신애가 수진의 학폭 피해자라는 정황이 나와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이에 수진은 직접 자신이 학창시절 흡연을 하는 등 불량한 학생은 맞았지만 직접적인 폭행을 가했다거나 서신애에게도 못된 짓은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하지만 수진의 학폭 피해자의 언니가 온라인에 여러 차례 피해 사실을 폭로해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이에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사실 확인을 위해 학교와 선생님 다수의 동창생들을 만났다.

소속사는 지난 4일 "수진이 유선 상으로 다툼을 한 것은 맞지만, 폭로글처럼 폭력 등에 대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피해자들이 수진과의 대면 만남을 원하지 않지만 큐브는 언제든지 자리를 마련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5000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