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두산, 소속 선수 학교폭력 의혹 판단 유보…주장 엇갈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학창 시절 동료에게 폭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소속 선수의 가해 판단을 유보했습니다.

두산은 "피해를 주장하는 A 씨와 가해 행위를 했다고 지목당한 소속 선수 B의 진술이 중요 부분에서 서로 엇갈렸다"며 "해당 선수는 소속 에이전시를 통해 사실관계 여부를 재차 확인하고 그 진위를 가리겠다고 결정했고 이에 선수 의견을 존중해 그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모든 판단을 유보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A 씨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고교 재학 시절 선배인 B 선수의 가혹행위에 시달렸다"는 내용의 폭로 글을 올렸습니다.

두산 구단은 A 씨 측과 두 차례 만났고, B 선수와도 면담하는 한편 주변 조사도 했습니다.

두산은 "한 차례 만남으로는 상대방의 입장과 주장을 명확히 파악할 수 없어서, 중립적인 위치에서 재확인의 작업을 거쳤다"며 "동시에 해당 B 선수와 면담하고 주변인에 대한 조사를 객관적으로 진행했고 약 2주간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크로스체크, 재확인의 작업을 반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LG 트윈스도 A 씨가 가해자로 지목한 C 선수에 관한 판단을 유보한다고 밝혔습니다.

C 선수는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이성훈 기자(che0314@sbs.co.kr)

▶ SBS뉴스를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기사 보기] LH 직원 땅 투기 의혹
▶ 코로나19 현황 속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