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영탁 소속사 고소' 디온컴 "우선협상계약금 못 받아" 재반박(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가수 영탁 소속사 밀라그로 대표 A씨가 공연기획사 디온커뮤니케이션(이하 디온컴) 대표 B씨의 소송에 반박 입장을 낸 가운데, 디온컴 측이 재반박에 나섰다.

5일 디온컴 측은 "2020년 4월 23일 우선협상계약서 체결 이후, 콘서트 정식 계약서를 써주겠다고 구두 약속하고 차일피일 한 것 외에 단 한 차례도 해지에 대한 내용은 정리한 적도 없다"면서 "업무를 종료하기로 협의한 적도 없고, 업무를 종료한 사실도 없는데, 최근 계약 무효를 요구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디온컴 측은 "밀라그로가 공연 관련 우선협상계약금 2억 3천만 원을 반환하고 디온컴으로부터 변제확인서를 받았다고 주장하나, 디온컴이 작성해준 변제확인서는 '영탁 공연 투자금'에 대한 것이 아니라, 회계정리상 형식적으로 필요하다고 요구해 작성해준 개인 거래 관련 '채무완납확인서'일 뿐, 디온컴은 밀라그로로부터 우선협상계약금을 한푼도 돌려 받지 못한 상황"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공연기획사 다온컴은 법부법인 천지로를 통해 서울 서초경찰서에 영탁 소속사 밀라그로 대표 A씨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이와 더불어 서울 동부지법 민사부에는 영탁에 대한 공연계약체결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다온컴은 A씨가 영탁 콘서트와 관련한 우선협상권을 주겠다고 해 지난해 2억3000만 원을 투자했으나, 이후 일방적으로 계약 무효 의사를 밝혀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영탁 소속사 측은 "디온컴으로부터 지급받았던 금원 전액을 반환했으며, 디온컴으로부터 변제 확인서도 받았다. 모든 업무 과정은 디온컴과 작성한 계약서를 바탕으로 했다"고 반박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한 상태다. 또 "이번 일은 아티스트와는 전혀 무관한 일임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YTN Star 반서연 기자 (uiopkl22@ytnplus.co.kr)
[사진제공 = 뉴에라프로젝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