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광현 게임노트] 첫 등판 김광현, ⅓이닝 4피안타 1K 3실점 '주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시범경기 첫 선발 등판에서 몸 상태를 점검했다.

김광현은 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쉐보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뉴욕 메츠를 상대로 선발 등판했다. 이날 김광현은 2이닝 35구를 계획하고 마운드에 올랐다. 김광현은 ⅓이닝 4피안타 1볼넷 1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첫 타자 케빈 필라와 7구까지 가는 대결을 펼쳤다. 볼카운트 2-2에서 7구가 필라 방망이에 걸렸고 좌익수 키를 넘기는 3루타가 됐다. 무사 3루에 김광현은 조나단 비야를 상대로 볼카운트 1-2에서 헛스윙 삼진을 끌어냈다. 1사 3루, 김광현은 JD 데이비스에게 1타점 좌전 안타를 허용했다.
김광현은 4번 타자 호세 마르티네스와 대결 때 폭투를 저지른 뒤 볼넷을 내주며 위기를 자초했다. 김광현은 루이스 기요메에게 1타점 우전 안타를 맞아 추가로 실점을 했다. 0-2에서 김광현은 토마스 니도에게 연거푸 1타점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세 번째 점수를 내줬다.
27구를 던진 김광현은 1사 주자 1, 2루에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이어 마운드에 오른 앙헬 론돈은 알버트 알모라 주니어를 3루수 뜬공으로 묶었다. 2사 1, 2루에 말렉스 스미스를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내며 김광현 추가 실점을 막았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제보> ps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