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에이프릴 예나 친언니 "이현주 지인 글, 앞뒤 얘기 빠지고 왜곡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머니투데이

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 에이프릴 예나/사진=머니투데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에이프릴 멤버들이 전 멤버 이현주를 괴롭혔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에이프릴 예나의 친언니라고 주장하는 이가 나타나 에이프릴 멤버들을 감싸고 나섰다.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에이프릴 멤버 예나 친언니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이 에이프릴 예나의 친언니라 주장한 글쓴이 A씨는 예나의 실명인 '양예나'와 자신의 이름 '양○○'이 기재된 주민등록등본 사진을 증거로 제시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A씨는 "에이프릴 그룹 내 왕따와 괴롭힘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당시 멤버들은 그 친구(이현주)의 투정을 모두 받아줄 수 없던 또래의 어린 아이들이었을 뿐"이라며 "힘든 아이돌 일에 대한 그 친구의 다소 감정적인 언행은 동료들에게는 또 다른 짐이었다"며 에이프릴 전 멤버인 이현주의 과거 행동을 지적했다.

또한 A씨는 과거 이현주가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며 사라져버려 2번이나 방송 펑크가 났고, 남은 멤버들은 급하게 새벽까지 동선을 맞추며 고강도의 스케줄을 진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현주 때문에 멤버들은 그간 눌러왔던 스트레스로 무너졌으며, 멤버들 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도 피해를 봤다고 했다.

A씨는 또 "TV 안팎에서 그간의 행보로 눈살을 찌푸린 쪽이 정녕 그쪽이냐"며 "그 친구가 아팠던 모든 원인이 정말 멤버들 때문이었냐"고 반문했다.

또한 A씨는 앞서 이현주의 친구라고 주장한 B씨가 올린 폭로글 속 내용들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앞서 이현주의 친구라 주장한 B씨는 '에이프릴 멤버 전체가 가해자입니다'라는 글을 통해 "채경, 레이첼을 제외한 모든 에이프릴 멤버들이 이현주를 왕따시켰다"고 주장했다.

또한 B씨는 처음 이현주를 싫어했던 건 전소민이며, 할머니에게 받은 텀블러에 이나은이 말도 없이 청국장을 넣어놓고는 사과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 이나은이 이현주의 운동화를 훔쳐가고는 자신이 산 것이라 우겼다고도 했다.

이에 대해 A씨는 "일어나지 않은 일은 물론 사건에 얼마나 많은 앞뒤 이야기가 빠지고 왜곡됐는지 모르겠다"며 "어째서 당사자의 구체적인 서사는 열외하고 멤버들을 사악한 가해자로 둔갑시킨 거냐"며 꼬집어 물었다.

이어 A씨는 "편향된 시각과 오해로 추측, 선동이 난무하는 상황을 더이상은 지켜볼 수 없었다"며 "이미 멤버들이 받았던 상처가 더 깊어져서는 안 된다. 더이상 회사와 멤버들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리지 말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에이프릴은 전 멤버 이현주의 동생이라 주장한 누리꾼이 "누나가 그룹 내에서 큰 괴롭힘과 왕따를 당해왔고 그 일로 공황장애와 호흡곤란 등 많이 힘들어했다. 결국 누나는 자살시도를 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려 왕따 및 괴롭힘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에이프릴의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이현주는 데뷔 확정 이후 본인의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당시는 이현주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들로 다른 멤버들 또한 유무형의 피해를 겪어 왔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며 고통을 호소해 왔고, 당시 정황이나 상황 판단으로는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 수 없는 상황"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에이프릴은 2015년 김채원, 이나은, 양예나, 이진솔, 이현주, 전소민 6인조 걸그룹으로 데뷔했다. 이듬해 이현주와 전소민이 그룹에서 탈퇴한 후, 윤채경, 레이첼이 새로운 멤버로 합류해 활동을 이어왔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