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언주-박성훈 단일화 무산…국민의힘 부산시장 3자 구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CBS 박진홍 기자

노컷뉴스

이언주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경선에 나선 이언주 전 의원과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간 단일화가 최종 무산됐다.

이로써 국민의힘 부산시장 본경선은 박형준, 이언주, 박형준 예비후보가 참여하는 삼자 구도로 치러지게 됐다.

이언주 예비후보는 박성훈 예비후보와 단일화에 나섰으나 무산됐다고 1일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성훈 후보 캠프를 대여섯번 찾아가 피를 토하듯 단일화의 절박함을 호소했지만 박 후보를 움직일 수 없었다"며 "민주당에 이기기 위해서는 세대교체 단일화를 통해 약점이 덜한 깨끗한 후보,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젊은 후보로 대안세력을 함께 형성하고 역전의 드라마를 만들자며 단일화 필요성을 강조했지만 설득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너무 부족하구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무겁지만, 쳐다보는 곳이 다른 사람과는 함께 걸을 수 없다고 결론 지었다"며 "박민식 후보와 손잡고 부산의 모든 개혁 세력이 참여하는 '부산개혁 공동정부'를 구성해 부산을 살리겠다"고 선언했다.

노컷뉴스

박성훈 국민의힘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부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성훈 예비후보도 페이스북을 통해 "이 후보와 박민식 후보의 생각은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걸로는 충분하지 않았다"며 "이 후보는 결렬이라고 표현했지만, 저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입장을 바꾸지 않았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새 정치를 하겠다는 정치를 시작한 초보 정치인으로, 선배들에게 배울 것은 배우겠지만 '늘 해오던 방식'의 정치를 그대로 답습할 생각은 업다"며 "정책과 공약, 진심과 진정성으로 경쟁하고 정정당당하게 시민 선택을 기다리는 것은 제가 꿈꾸는 새 정치의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은 오는 2~3일 여론조사를 통해 4일 부산시장 최종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