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대깨문'에 서 '대문까' 돼" 주장한 하태경 "文대통령, 레임덕이 올 수밖에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검찰개혁의 이른바 '속도조절론'을 두고 여권 내에서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 가운데 야당은 이를 문재인 대통령의 '레임덕' 징후라며 공세를 펴고 있는 상황과 관련,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문 대통령의 레임덕이 올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26일 전파를 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대통령은 중대범죄수사청 속도 조절하라는 맥락으로 이야기했다고 비서실장도 그런 내용의 얘기를 했는데 민주당 강경파들을 밀어붙인다"며 "과거에는 생각할 수 없었던 것"이라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과거에는 '우리 이니 마음대로 해' 시절에는 대통령 마음이 전달 됐는데도 불구하고 어떻게 그 자리에서 바로 들이받고"라고 달라진 상황을 짚었다.

서울경제


하 의원은 또한 '김경수 경남지사가 지금까지도 쭉 이견은 있었지만 표출이 안 됐던 것이다, 그걸 왜 레임덕이라고 하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을 받고 "표출 된 것이 레임덕이다"라면서 "그 전에는 의총 할 때 좀 있었을테지만 바깥으로 꺼내는 순간 몰매를 맞으니까 (못했다) 이제는 표출이 돼도 별로 힘들지 않다, 정치적으로"라고도 했다.

아울러 하 의원은 "'대깨문'에서 대놓고 문재인 까는, '대문까'가 된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이 이걸 관리하는 방법도 이미 생각해 놓고 좀 진행시키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덧붙여 하 의원은 "어젠더를 새로 주도하지 않고 민주당에서 갈등이나 충돌이 있으면 커지지 않게 그걸 어느 정도 관리 통제하는 형태, 주도형 리더십에서 관리형 리더십으로 바뀐 것 같다"고 부연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