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박상하, 학폭 최초 유포자 고소…"팬 활동 정황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삼성화재 박상하.(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학교폭력 논란으로 은퇴한 남자프로배구 박상하(전 삼성화재)가 최초 유포자 A씨를 형사고소했다.

박상하의 법률대리인 법률사무소 대환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상하기 감금, 폭행을 했다고 폭로한 A씨를 허위 사실 유포 혐의로 25일 형사 고소했다"고 밝혔다.

박상하의 학교폭력 의혹은 지난 19일 불거졌다. A씨는 한 포털사이트 커뮤니티 게시판에 중학교 시절 박상하를 포함한 이들에게 14시간 폭행을 당하는 등 괴롭힘이 있었다고 썼다.

박상하는 "학창시절 학교폭력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22일 은퇴를 선언했다. 그러나 "동창생 납치 및 감금, 14시간 집단 폭행 등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강하게 부인했다.

법률사무소 대환은 "박상하 본인 및 A씨에게 사실을 확인하는 한편 이들과 함께 재학하던 동창생들, 당시 이들을 지도하던 선생님의 진술을 확보해 A씨의 학폭 의혹 제기가 허위사실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전했다.

또한 "학폭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는 제천중학교 재학시절 박상하가 주도해 자신을 납치 및 감금한 뒤 14시간 가량 집단 폭행했다는 내용을 게시했으나,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 중 1인이 구체적인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는 내용으로 반박글을 올리자 원 게시글을 삭제하고, 반박한 내용을 반영해 새로운 글을 게시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폭행 피해 트라우마로 배구 경기를 보지 못한다는 A씨의 언론 인터뷰와 달리 팬 활동을 했다는 점도 짚었다.

"A씨는 2017년 경부터 박상하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직접 배구 경기장을 찾아 박상하의 경기를 직관하는가 하면 직관 인증사진과 박상하의 사인볼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등 팬 활동을 했다. A씨가 주장하는 폭행피해의 트라우마에 대한 의구심이 드는 정황이 다수 발견됐다"고 전했다.

박상하의 법률대리인은 향후 박상화와 관련한 유언비어 및 악성 댓글에 대해서는 선처 없이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임을 알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