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남자는 여자 3명 거느려야”… 서울 자치구 복지센터장 막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일러스트=김성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한 자치구의 복지센터장이 막말과 권한 남용을 일삼았다고 직원들이 민원을 제기해 구청이 지도·감독에 나섰다.

25일 서울 한 자치구 등에 따르면 구청 위탁을 받아 여성·가족 관련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센터의 기관장이 여성이나 장애인을 비하하고 인권을 침해하는 발언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여성인 이 센터장은 한 행사장에서 “남자는 3명의 여자를 거느려야 했다. 오솔길을 같이 걸을 여자, 잠자리를 같이할 여자, 가정용 여자” 등의 발언을 해 항의를 받았다고 한다.

또 직원들에게는 ‘여성성’을 활용하라는 의미로 “구청에 가서 애교스럽게 ‘뭐로 살까요?’ 물어보고 오라”고 하거나, “○○처럼 태어날 때부터 그렇게 생겼다 그러면 모르겠는데” 등 외모 비하 발언을 했다고 한다.

장애인 비하 발언도 있었다고 한다. 고장난 펜을 지칭해 “이런 장애인 펜 말고 다른 것을 달라”고 했다는 것이다.

직원들은 이 센터장이 부임한 뒤 3년여간 54명이 퇴사했고, 1년도 근무하지 않은 이들이 40명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이 기관은 한 학교법인이 위탁해 운영해왔다. 구청이 공식 민원을 접수하고 감독에 나서자 해당 기관은 센터장을 대기발령하고 노무법인을 선임해 조사하고 있다.

[오경묵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