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리아 법적대응 이미 진행 중? 의혹 알고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교폭력(이하 학폭)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해당 폭로에 대해 이미 소속사의 법적대응이 진행 중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00년생 유명 여자 아이돌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있지 리아로 추정되는 A씨에게 학창시절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A씨가 돈을 빌리고 갚지 않거나 아무 이유 없이 친구를 왕따 시켰다고 주장했다.

누리꾼 수사대는 아이돌 A씨로 있지 리아를 지목해 진위에 관심이 집중됐다.

하지만 해당 폭로는 이미 지난해 리아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고소로 법적 절차가 진행 중인 건으로 드러났다. JYP 측은 25일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JYP 측은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리아에 앞서 (여자)아이들 수진, 스트레이키즈 현진 등 다수 아이돌이 학폭 의혹에 휘말린 상황이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리아로 추정하게 만드는 글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도 전해드립니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